여성 불감증 빠르게 치료받을 수 있나요? (독바위역 30대초반/여 여성불감증)
언제부턴가 남자친구랑 관계할 때 별로 느낌이 없더라고요
여성 불감증 치료가 필요한 것 같다고 느꼈어요
뭔가 민망하고 부끄러워서 남자친구한테도 말하지 못하겠어요
그래서 가능한 빨리 치료 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송지영입니다.
충분한 성적인 자극에도 불구하고 그에 상응하는 성적인 반응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 여성 불감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러한 경우 성적으로 느끼는 감각이 없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에 비해 정도가 낮은 저감증 상태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대개 부부간의 갈등이나 성교에 대한 죄의식, 소극적인 태도, 부부간의 대화 부족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문화적, 종교적, 도덕적, 인격적 영향 등 다양한 원인격 인자가 관여하기도 합니다. 성교 시 욕구나 흥분, 고원기, 오르가즘과 해소기 등의 성적 반응을 통해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신체적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에는 성기능장애로 진단하여 여성불감증 치료가 필요합니다.
보통 아래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 관계 시 조이는 느낌이 적거나 남성 성기의 이탈이 잦다.
▲ 성교통이 심하다.
▲ 성욕이 잘 생기지 않는다.
▲ 흥분 상태에서 질 분비물이 적다.
▲ 탕 속에서 물이 질 속으로 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 소변이 새어 나오거나 오르가즘이 느껴지지 않는다.
▲ 관계 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난다.
개인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정확한 진단 검사를 바탕으로 적합한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요인 중에서도 예전과 같지 않은 질 탄력이 문제라면 질 성형을 통해 개선해볼 수 있습니다.
여성의 질은 출산, 유산, 낙태, 노화, 비만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질을 둘러싸고 있는 골반바닥근육이 손상되고 이완되어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성감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질 성형을 통해 골반 근육을 복구시켜서 질의 내경을 축소시킴과 동시에 길이를 늘려주고, 정상 축을 회복시켜주어야 합니다. 비수술적 질성형은 시술 시 소요되는 시간도 약 20분으로 짧은 만큼 간편하게 문제를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2k5LMvk6-1SQF-5hkm-bzVl-psaBqTNfn8Z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