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갔다가 들어왔는데 이래요
무슨증상 인가요..?
다른 부위에 모기 한마리 물리긴 했는데 혹시 그거때문일까요..? 그거 이외엔 왜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어요ㅠ


질문 감사드립니다.
사실 사진속의 병변부는 벌레 등의 절지동물에 물린 것일 가능성이 높아보이기는 합니다. 그 주위 몇 부분을 쏘이거나 물렸을 가능성이 있고, 그 부분을 기어다니는 무언가가 혹은 날아다니는 무언가가 원인이 되었을 수 잇습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벌레가 접촉하는 것만으로도 따가운 자극성 느낌이 심하게 들고 물집이 잡히는 종류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병변의 모양만으로는 정확하게 어떤 동물에게 어떤 곤충에게 물렸는지는 사실 알 수가 없습니다.
거의 모든 절지동물의 반응이 여러개의 형태로 대응되어 중복되어 나타나며, 절지동물의 타액에 대한 알러지 반응 혹은 자극감에 따라 크기나, 심한 정도가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지금 추정하시는 개미나 모기, 혹은 다른 풀벌레 등 모든 것이 저런 형태의 병변을 유발할 수는 있으며,
혹시나 저런 병변이 다발성이라면, 혈관성 두드러기, 혹은 접촉피부염 종류도 저런 모양을 보일 수는 있겠습니다.
특히 지금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가운데, 물린 것 같은 자국과 주변부에 홍반이 보이고, 다소 심하게 붇고, 발적이 다소 심한 것 같아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따라서
, 항히스타민이나, 스테로이드를 사용하여 경구약제로 증상을 완화시킬 필요는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집에 있는 스테로이드 연고를 급한대로 쓰실 수 있습니다. 흔한 일반도포약중에는 마데카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너무 따가우면 빨리 약물을 먹는 것이 좋을 듯 하긴 합니다.
그리고, 긁고, 자극을 주면 줄수록 더 붇고, 더 소양증을 악화시킬수는 있습니다. 그러므로 긁거나 자극을 주는 것은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