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 검은점 멍
엄지발톱에 갑자기 이렇게 멍..?같은 게 생기고 검은 점도 생겼어요 내성발톱이 조금 있는 편이라 발톱이 많이 자라면 아프고 자르면 또 괜찮고 그런데, 한 2주 전쯤에 길어져서 운동할 때 발톱이 아프길래 잘랐어요 여름 내내 페디를 하고 있어서 언제부터 이랬는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흑색종이나 무좀일까요 아니면 발톱 밑에 멍이 든 걸까요 ,,
그리고 이런 문제로 병원을 가야 한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 하는지도 알려주세용 피부과나 외과로 가면 되나요?
흑색종이나 무좀일까요 아니면 발톱 밑에 멍이 든 걸까요 ,,
그리고 이런 문제로 병원을 가야 한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 하는지도 알려주세용 피부과나 외과로 가면 되나요?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만일 천천히 검어진 것이 아니라 어느날 갑자기 어제까지는 괜찮았는데 갑자기 발톱이 검어졌다면, 예상 소견은 조갑하 출혈 증상입니다.
.
.
주로, 방향을 급격하게 바꾸는 스포츠나, 신발의 코 부분이 자꾸 닿고, 마찰을 받으면서 반복적인 외상을 입는 환경, 혹은 볼좁은 신발을 신고 오래 걷거나 한뒤에서 급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발톱을 깍았을 때, 피딱지 같은것들이 나오면, 확진할수는 있습니다. . 물론 질문자님은 특히 부딕친 일이나 마찰 받은 일은 기억하지 못하시긴 합니다만, 아마도 인지하지 못할 압박은 있었지 않았나 싶긴 합니다.
저런 경우에는 시간이 흐르면 발톱이 자라 올라오면서 속에 있던 딱지에서 유래된 검은 색 반점도 따라 올라가면서 없어지는 경과를 거치게 됩니다. 다만 이후에 발톱에 충격을 가하는 행동이나 스포츠를 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서 그렇다는 것이고, 그런 일을 반복하면, 새롭게 출혈이 일어나, 계속 그 부위에 병변이 정체되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혹여나, 특별한 마찰이나 외상을 주지 않는데도 병변이 서서히 넓어지거나, 진해진다면, 조갑하에서 조직검사를 해 보는 것도 좋겟습니다. 있을 수 있는 나쁜 가능성은 악성흑색종입니다. 그러나, 보편적으로는 그런 빈도는 굉장히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