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에 난 조그만한 좁쌀 뾰루지
생긴지는 세 달 이상 된 거 같은데요, 처음 발견은 거울을 보다 아랫 입술에 빨간 반점 같은 게 생긴 걸 발견했습니다. 통증도 없고 불편함도 하나도 없어서 그런갑다 하고 지내다가 오늘 세수를 하다 마침 눈에 띄이길래 자세히 살펴보니까 아주 작은 투명한 뾰루지였더라구요. 뾰루지가 있고 그 주변에 빨간 반점같은게 있길래 압출해야하나 싶어서 뾰루지를 압출 했습니다. 그런데 압출하자마자 피가 주르륵 흐르더라고요. 몇방울 맺히는게 아니라 정말 턱을 타고 흘러 내릴 정도여서 급하게 압박해서 지혈은 했습니다. 다행히 피는 금방 멈췄는데 병원을 가봐야하나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제한된 정보라 정확하게 진단하긴 어렵지만 수포 등이 올라왔다면 물사마귀 등을 감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가렵다면 습진이나 한포진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부풀어오른 듯 부어오르고 가려움을 동반한다면 두드러기와 같은 병변일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많이 심하지 않다면 즉 진물이나 열을 동반하거나 압통이 심하지 않다면 항히스타민제 등의 치료에 반응이 좋은 경우가 많고 경미한 경우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정확하게 원인을 알아내기 힘든 경우가 많고 사마귀나 두드러기가 가장 흔합니다.
사마귀라면 아마도 제거가 필요할 것이고 두드러기와 같은 경우들은 대부분 항히스타민제 등의 알러지반응을 억제하는 약을 드시면서 지켜보시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세가 지속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보시기를 권합니다.
자극을 주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자극을 가능한 피하시고 가려워서 긁으면 더 심해지므로 증세가 심하면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