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먹고나면 힘이없고 심하면 힘들기까지해요 다이어트?기초대사량?

증상은 6달정도 된것같아요
160에 58현재이고, 몸무게가 80까지 나갔다가 2년에 걸쳐서 운동+식이조절로 살을 뺐어요.
30살, 흡연자이고요 술은 1달에 두세번. 저혈압이 있고 평소 간식,단거 잘 안먹어요.
간헐적 단식 16:8 , 점심 저녁 다 닭가슴살과 현미밥 두부 등등 먹어요

⭐️증상
1.밥 먹고 나면 힘이 없음. 심할땐 힘들어서 앉아있지 못하고 누워야함. (직장 내 점심시간때도 식사 후 버티다가 20분정도 잠)

2.종종 심장이 빨리뛰어서 그걸 느낄때도 있음(심장내과 가니 심장 아주 튼튼하고 병 없다함). 저혈압이 심하지는 않음. 최저 60~80 최고90~110

3.식사를 많이 먹었다싶으면 급격하게 기분이 나빠짐. 남들은 배부른게 좋다는데 전 이 기분나쁨 때문에 배고픈게 좋음. 다만 공복이 길어지면 힘이 빠져서 먹음


위 증상들로 제가 의심하고 있는건..
1.최근 6달정도 다니던 헬스를 안다님. 기초대사량이 낮아져서 그런가..
2.저혈압 때문인가.. 식사하면 위장으로 혈액이 몰린다는데 ..
3.흡연. 아침에 흡연하면(전자담배) 머리가 띵해지고 힘이 없어지긴 하나 일시적임
4.저혈당? 혈당이 모자라서 에너지원이 없는건가.. 그런거치곤 아직 몸에 쓸 지방에너지가 많은데..
5.췌장문제? 아버지가 췌장물혹이 있으신데 그거 가족력 있어서 저도 췌장에 문제가 있는걸까요ㅠ

왜그런걸까요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역류성 식도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은 정말 다양합니다.

속쓰림이 주된 증상이며, 매주 한번 이상,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속 쓰림이 있다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눕거나 구부릴 때 생기는 속쓰림, 쉰 목소리와 목의 이물감, 흉부의 작열감 및 이물감,

인후부 불쾌감, 쉰 목소리, 입마름, 연하곤란, 치아 부식까지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역류된 위 내용물이 하부식도의 기침 수용체를 자극함에 따라 발생하여 기침이나 가래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초기 대처가 매우 중요합니다. 증상이 조금 호전되었다고 임의로 약을 중단하거나 밑빠진 독에 물을 붙는 것처럼 약에만 의지하고 생활습관 식습관을 조절하지 않으면 바로 재발하는 골치 아픈 병입니다.

특히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위와 식도 사이 괄약근을 느슨하게 하는 지나친 음주나 삼겹살 등의 기름진 음식 섭취를 주의해야 하며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탄산음료, 과일주스, 커피, 맵고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여보시기를 조언드립니다. 또한 규칙적인 식사시간과 야식을 피하고 식후 가벼운 산책이나 걷기운동은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취침 3시간 전에는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체질량지수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라면 적절한 체중감량도 식도염에 큰 도움이 됩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조절하시고 식도, 위 기능이 정상화 될때까지 2~4주 이상 꾸준히 약물 치료를 마치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