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이 안나와요

평소에 밥도 질 안먹고 과자나 밀가루만 먹습니다.. 그레서 똥도 자주는 안 싸요 이틀이나 3일에 한번 장도로 싸는데 크게 문제가 없는거 같아서 내버려뒀어요 근데 9월 8일 5시 30분부터 똥이 마려웠는데 학원이라 참았어요 10시에 집외서 싸는데 똥이 진짜 크고 단단해서 항문이 찢어질거 같더라구요.. 계속 시도는 해보는데 오늘은 못 쌀거 같아서 내일 아침 일찍 일어니서 편의점 변비약 싸서 먹을라고 하는데 변비약 괜찮을까요? 지금이라도 물 계속 먹으면 똥이 물렁해지면서 쌀 수 있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인터엠디(InterMD) x 건강상담 의사 김무웅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변을 보고 싶은데 변이 나오지 않아 힘드시겠군요.

똥이 갈수록 커지고 단단해지면 더더욱 변이 나오지 않아 불편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너무 힘든 경우에는 변비약을 복용하면 좋겠고 필요하며 관장해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물을 많이 먹는 것은 좋은 일이나 똥에게 도달하기전에 이미 대장에서 흡수가되어서 물렁해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1:1 질문은 전문가 답변 시스템에서는 안 됩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확인하고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8 월 31일부터 코로나가 곧 4급 전염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아직은 마스크 다시 꼭 착용을 권유해 드리며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녁은 이제 약간 서늘함이 느껴지고 매미 울음은 어느새 사라지고 귀뚜라미 울음이 조금씩 들려오네요. 정말 어느새 가을이 바로 앞에 다가왔습니다. 환절기 감기 주의하시고, 적절한 수분 섭취하면서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손 씻기/마스크 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