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아래 극심한 통증

오늘 공을 던지다가 허리를 삐끗한 것 같았습니다.
이후 조금 조심하며 움직였는데 몇 시간 뒤 잠깐 쪼그려 앉는 순간 참기 힘든 통증이 약 20초 동안 이어졌습니다.
이 통증 이후에 제대로 걷기도 힘들고 움직이기 힘든데, 움직일 때마다 통증이 지속되는 것이 아니라, 조심하다가 자극을 받는 순간 하부 광배 사이 등 중앙이 쥐어짜듯 통증이 5초 정도 생깁니다.
지금은 어찌어찌하여 누워있는데 1시간 정도 괜찮다가 방금은 거의 30초~1분 마다 통증이 생겨서 고문받는 줄 알았습니다.
지금은 다시 휴지기인지 자세를 잘 잡은 건지 모르겠지만 쥐어짜는 통증 없이 등아래쪽 불안한 느낌만 있습니다.
통증 생기면 배와 등 해당 부위에 자연스레 힘을 꽈아악 주게되고 지금은 누워서 그런지 통증이 살짝은 약해진 것 같기도 합니다.
이 통증 외에 다른 증상은 없는데 허리 염좌 통증이 이 정도로 심한 경우도 있나요? 비슷한 통증은 위경련? 보다 살짝 나은 정도 같습니다. 지금은 응급실을 가야하나 계속 고민할 정돕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윤민수 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염좌가 가장 먼저 의심이 되는 상황입니다.

통증이 너무 심하여 허리 염좌가 아닌 다른 문제가 아닌지 걱정되는 것으로 보이지만, 무리한 활동을 한 이후 다음날 발생하는 요추염좌와 달리 급격한 움직임 직후 발생한 급성 요추염좌의 경우 질문자분과 같이 심한 통증이 조금만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디스크의 파열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겠습니다.

그렇지만 디스크의 파열 역시 우리 몸의 안정적인 유지를 위해 척추기립근의 긴장을 유발하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48시간 정도 절대안정을 취하며 요추염좌에 대한 보존적 치료를 먼저 시행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후 허리 이외에 다리로 뻗치는 듯한 방사통 또는 다리의 위약감 등 다른 증상이 발생하거나 보존적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디스크의 문제일 가능성이 더 높아지므로 인근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