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저는 포피를 제거하는 포경수술에 거부감이 있습니다

일단 저는 성인이고 진성포경 상태입니다. 요도도 보이지 않는 상태였지만, 스트레칭을 통해 최근 미발기시 귀두 절반까지는 까집니다.
혹시 포피입구확장+유착박리술 or dorsal slits 방식의 수술을 진행하시는지요?

포피입구확장+유착박리술을 받고 꾸준히 스트레칭과 관리를 한다면 가성포경처럼 될 수 있나요? 부작용은 없나요? 대중적인 수술이 아니라 살짝 걱정스럽습니다.

포피입구확장+유착박리술과 dorsal slits 방식의 수술 중 전문가입장에서 어느 것을 더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길명철 입니다.

Dorsal slit은 포경수술을 위한 방법이 아닙니다.

이것은 포피의 유착이 있어 어느 부분 협착이 존재할 때 이것을 풀어주기 위해 포피를 약간 절개하여 벌려주고 다시 봉합해 주는 방법입니다.

포피의 입구가 좁아져 있어 아무리 확장을 한다 해도 이 부분에 빈발하는 염증으로 인해 재발의 가능성이 높을 것 입니다.

아무리 포경수술에 거부감을 갖고 있다 해도 과잉의 포피로 인한 각종 문제는 포경수술로 해결해 주는 것이 1st choice 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국집 가서 꼭 짜장면만 먹어야 되는 것은 아니듯 포경수술을 꼭 해야 되는 것은 아니지만 포경수술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각종 문제는 포경수술이 해결책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리 장시간 버스나 기차, 비행기를 타는게 힘들어 피하고 싶어도 먼 거리에 위치한 목적지를 가려면 버스, 기차, 비행기를 타야 하는 것과 같은 이유로 보시면 될 것 으로 생각됩니다. 운전을 아주 편안하게 해서 전혀 멀미나 힘든 상황을 유발하지 않는 노련한 운전자를 만나면 금상첨화겠지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