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포경 됐는데..

어쩌다보니 방금 갑자기 자연포경이 됐습니다..
자기 **하다가 갑자기 표피가 전부 벗겨지더니 자포가 됐어요

죽을 정도까진 아닌데 털만 달라붙어도 쓰라리고 아파서 팬티도 못 입겠어요..

뭔가 제것이 아닌게 달려있는 느낌이고 이상해요..

이런 통증 정상인가요?

정상이라면 통증 보통 몇일 정도 가나요? 팬티도 못 입겠는데 어디 나갈 수나 있는지 모르겠네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및 원주 비뇨기과 전문의입니다.

자연포경이란 의학적인 용어는 아니지만 포경수술을 받지 않았음에도 포피가짧고 구멍이 넓어서 포피의 이동이 자유롭고 귀두의 외부노출이 매우 용이한 상태를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평소 포피륜이 좁아 귀두를 바깥으로 노출시키기가 용이하지 않은상태에서 저항을 이기고 귀두를 노출시켰다면 이는 자연포경이 아니라 감돈포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귀두가 좁은 포피구멍을 통과해서 빠져나오면 귀두 아랫부분은 포피륜에 의한 조임으로 붓기, 통증이 점점 심해지며 감각변화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심하면 피부괴사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통증도 매우 심하기 때문에 감돈포경은 심해지기 전에 반드시 교정(원위치 복귀)이 필요합니다.

붓기가 심하지 않은 초기에는 도수정복이 가능하지만 귀두가 너무 심하게 붓고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손으로는 원위치로 복구시키기 어려울 수 있으며 포피륜 절개(dorsal slit)혹은 치료적 목적의 포경수술이 필요할 수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심해지고 포피를 다시 원상복귀 시킬 수 없다면 오래 지체하지 말고 가까운 비뇨기과 클리닉에서 진찰과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사항에 참고가 되었기 바라며 자연포경 연관하여 원주 비뇨의학과에서 답변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