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12종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1. 마지막으로 관계를 한지는 2주이상이 지났구요
여성 쪽에서 성병 양성이 떴다고 하길래 Std12종검사를 어제 하였고 오늘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 상황처럼 한쪽은 양성인데 한쪽은 음성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나요? 아니면 검사결과의 오진일까요?

2. 괜히 걱정이되는건데 헤르페스2형,곤지름(hpv)
이 걸리면 육안으로 봤을때 누가봐도 이상하리 만큼
질병이 티가 나나요?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 같은 포진이 없고 살면서 인터넷에올라온 사진 같은 포진이 생긴적이없다면 의심안해도 되는 건가요?
헤르페스 2형은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그럴때 나타난다고 들었는데 몸이 피곤하고 면역력이 떨어지는 상황이 되어도 몸에 무슨 증상이 나타난적없으면 걱정안해도돼죠?

3.피곤하면 입안에 구내염 ,입옆 찢어짐 몸에 염증?? 뾰루지? 같은 현상이있는데
입술 근처나 몸에 연속적인 포진이 생긴적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헤르페스 1형 의심 안해도 되는거죠?



전문가님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정재현 입니다.

어느 한쪽이 균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반드시 전염시키거나 전염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감염되었다고 하더라도 잠복기가 다양하여 검출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감염후에도 수개월이나 수년간 아무 증상없이 지낼 수도 있습니다.

사마귀나 소수포 등의 병변이 나타났다는 것은 바이러스가 활동을 시작했다는 뜻이며 이는 확실한 감염을 의미하지만 감염되고 나서도 바이러스가 활성화되지 않는다면 병변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병변이 없다고 해서 감염되지 않았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병변이 없을 경우는 검사해도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1형헤르페스가 반드시 연속적인 포진을 발생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단독 수포(포진)으로 나타나기도 하므로 아니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