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 케이스, 사진 약혐) 오래된 3도 화상 흉터 개선, 피부과 병원, 보험청구 가능여부 등 궁금합니다

흉터를 가지게 된 계기는 교통사고였는데, 1톤 트럭에 치이면서 넘어졌고 차바퀴에 다리가 깔리면서 한여름 날 달궈진 타이어에 3도 화상을 입었습니다. 위와 같은 특이 케이스라서 진짜 완화될 가능성이 있는지도 모르겠는 상황이네요. 초등학교 4학년때 사고를 당했고 지금은 고딩입니다. 시간이 상당히 흘렀는데도 딱히 변화한 건 없어요. 색만 조금 옅어지고 흉터 끝쪽에 털이 조금은 난다 정도가 끝이에요. 의사 선생님은 키가 크면서 피부도 늘어난다며 옅어진다고는 하셨습니다. 당연히 병원이 하라는데로 퇴원하고도 1달간 통원치료 하며 압박스타킹, 실리콘 연고, 패드 미백보습크림으로 관리했었어요. (3~6개월간?)

무슨 수술을 받았는지 써야 할 것 같아 써보자면, 당시에 1차로 죽은 피부를 거둬내는 수술을 했고 2차로 발목 부분에 뼈가 보이는 상태였기 때문에 피부 이식 수술 했습니다.

1. 흉터가 생긴지 오래된 현재, 이 흉터 완화 하려면 무슨 방법이 있나요?
2. 주변 피부과 가서 그때처럼 관리해봐야 뭐가 달라지긴 하는건가요?
3. 대구에 화상 흉터 전문 혹은 유명한 피부과가 있나요?
4. 화상 전문 병원 푸른병원에서 치료 받았었는데 거기서 재건술도 한다더군요 관절을 움직이는 데 무리가 있는 사람이 받는건가요? 어떠한 방식으로 이뤄지는지.. 그냥 다시 가서 상담을 받아보는 게 나을까요.
5. 너무 심한 화상이라 흉터 개선 가능성이 항상 궁금했었어요. 3도 화상부터 오래된 흉터 레이저가 안먹힌다는 글도 본 것 같아서요,, 카더라니까 전문의의 소견은 어떤지..
6. 만약 흉터를 치료하게 된다면 보험 청구 가능한가요? 미용 목적이면 적용이 안된다고 봤는데 이 흉터를 볼때마다 힘들어요. ptsd 옵니다... 정신적으로 아직까지 충격이라는 사실이 있다면 청구되나요. 당시 천만원 정도의 병원비를 자동차 보험으로 해결했었어요. 안된다면 가해자에게 청구 가능한지.
(참고로 사진보다 더 흉터톤이 어둡습니다 모든 흉터가 경계가 명확히 보이고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이동은 입니다.

어린 나이에 큰 고생을 한 셈이네요.

본인도 그렇지만, 함께 한 가족들도 많이 고생하신 듯 한데,

이 정도면 다행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2. 이미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질 만큼 좋아진 상채라, 특별히 더 좋아질 방법이 없을 듯 합니다.

근처 피부과, 화상 병원에서도 좋아질 방법은 뽀족한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확실하게 좋아진다고 한다면, 그것이 더 의심스러울 것 같은데...

3. 이 정도라면 효과를 볼만한 병원은 사실 없습니다.

굳이 무엇인가를 해야 할 필요를 절실하게 느낀다면, 대구 3차 대학병원 성형외과에서 진찰받기 바랍니다.

4. 재건 수술은 흉터가 더 많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서, 관절이나 그 외 움직임에 제한이 있어서

수술로 얻을 수 있는 이익이 수술로 인한 후유증을 충분히 넘어설 상황이라야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상태라면, 의미 없습니다.

5. 좋아질 가능성은 살짝 5% 정도면 효과적이라고 할까요? 그 이상은 불가능합니다.

6. 이 정도라면 의료보험청구는 불가능하고, 거의 미용목적이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PTSD 는 인정받기 어려울 듯 합니다.

가해자에게 청구하는 것 역시, 아마 화상 치료 도중에 종결된 것 같은데...

가능할 지 여부는 보험사에 문의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