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이식 제거 3개월 눈시림 눈커풀 불편감들

안녕하세요 전에 기능적으로 설명해주시며 답변 잘 달아주셔서..다시한번 문의드립니다. 지방이식제거를 위해 눈썹밑으로 절개하여 제거한지 3달이 지났습니다.

흉터부의 주위로 눈꺼풀이 따갑고 가려운게 나아지지않습니다. 왼쪽은 좀호전이 된것같은데 오른쪽이 심해요. 이물감도 들고 시리고 뻐근해서 일상이 고통입니다

안과는 눈자체에선 이상이없고 안구건조약만 줍니다..하지만 안구건조자체도 심한게 아니라했는데 계속 이물감.시림.뻐근함이 3달째있는게 이상합니다.

단순시린 이증상뿐아니라 절개부위로 따갑고 가렵고 당기는증상도 함께있다보니 안구건조가 아니라 수술후 어떤문제가 생긴게 아닌지 의심이갑니다..

최근엔 작열감도있는데 볼때 빨갛게 부었거나 염증이 보이진않습니다.

혹시 녹는실부작용이라거나 봉합부위 염증이나 다른문제로 눈이 불편한거일 가능성도 있을까요..초음파나.MRI로 확인이 될까요..병원은 안과.성형외과..어디로가야할까요.

아니면 절개로 수술하면 신경이나 근육이 손상된건가요..3달차에 눈앞꼬리 시린증상까지 생기니 앞으로 나아질지 더안좋아지진 않을지 너무 불안하고 고통스럽습니다.

기능적부작용이 생기니 흉터도 아직 심하지만 흉터보다 더 고통스럽습니다.

정리하자면..

1.절개로 지방이식제거 3달째 흉터부위 근처로 넓게 눈꺼풀이 가렵고 따갑고 뻐근함 이물감 정상인가요..

2.3달차가 됐을딱쫌 땡기면서 오른쪽눈 앞꼬리가 시리고 시큰한증상은 왜생기는건가요..신경손상이나 근육손상 아니면 유착흉살..수술로 무슨원인이 생길 수있나요.

버틸만하면 없던증상이생기니 힘들어요..나아지긴할까요..제가 뭘해야한까요..

지금상태사진첨부합니다.
지방제거가 짝짝이로된건지 오른쪽이 더 부어있는지..그건모르겠으나 지금눈이 확실히짝짝이이고 오른쪽이 두툼합니다.



❤️💛💚최고의 답변💚💛❤️

사진으로 봐서는 문제가 있어 보이는 상태는 아닙니다

수술을 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감각신경들은 말단에서 잘리는 것이 당연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완전 복구되기 때문입니다

간혹 3-4개월정도에 찌릿한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 이유가 신경이 자라가는 싸인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이해하시고 온찜질을 하는 것은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