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해결법좀 알려주세요 (+ 키크는법)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5학년인 학생인데요 제가 몇개월 전부터 비염이 심해져서 코가 막히고 숨도 잘 안쉬어져서 그거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항상 밤에 잠자리에 누울때마다 비염 때문에 호흡하는게 어려워서 밤을 센적도 많아요 .. 비염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잠도 안자고 잠드는 시간도 불규칙해서 그런지 갑자기 몇개월 전부터 불면증까지 생기더라구요 .. 어릴때 잠 안자면 성장호르몬이 부족해서 키도 안큰다는데 진짜 그게 너무 스트레스에요 잠도 못자서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는데 키까지 잘 안큰다니깐 너무 걱정되고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는것 같아요 또 키는 유전이라는데 저희 부모님이 키가 좀 작으신 편이세요 아빠 키는 168이고 엄마 키는 156 쯤 되셔요 제 키도 156쯤 될꺼에요 (제 예상키는 160도 못넘을것 같습니다ㅏ..) 솔직히 5학년 되고 나서부터 키도 약간 잘 안크는 느낌이 들고 매일 학교에서 주는 우유도 꾸준히 잘 마시고 먹으면 키큰다는 채소도 억지로라도 먹으면서 몇달을 보냈는데도 키가 잘 안커요 불면증 때문에 그런가 .. 진짜 걱정되네요 제 꿈이 최대한 키가 165 정도는 되는건데 저희 부모님 유전때문에 160도 못넘을것 같아요 ㅠㅠ 키 성장판이 닫힌걸수도 있겠지만 차라리 키는 안크더라도 불면증이라도 해결하고 싶어요 너무 피곤해요 인터넷에 불면증 해결법 , 키크는법 다 찾아보고 따라해봤는데 다 효과 없었어요 제발 불면증 해결하는 방법 아니면 키크는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부탁할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요약

1. 우선 수면은 양보다 질입니다.

2. 질이 떨어지는 성장호르몬 분비도 제대로 안될테니, 수면의 질을 떨구는 병을 치료해야 합니다.

3. 어디서 비염이라고 하면 계속 비염인줄하고 주구장창 치료에 매달리는데

4. 정말 비염이면 약을 먹으면 바로 며칠이내로 호전됩니다.

5. 비염이나 감기의 합병증으로 부비동염이 생겼는지 확인을 하고 그걸 치료해야 좋아집니다.

6. 부비동염이 불면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7. 부비동염은 보통 2주에서 한달정도 치료를 해야 완치가 됩니다.

8. 감기나 비염처럼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는 질환이 아니라,

9. 계속 누적효과가 생기는 질환이니 지속되면 결국 똑같은 치료를 반복해야 합니다.

10. 얼굴도 이미 정해져서 나오는 것처럼, 키도 범위가 정해져서 나옵니다.

11. 정해진 키의 한계치의 최고치에 도달하려면 언급한 수면 + 운동 + 영양이 뒷바침 되어야 할 겁니다.

12. 소아청소년과에서 부비동염 치료를 제대로 해서 수면부터 해결해야 할겁니다.

13. 필요하면 불면증 치료도 같이 잘 받으세요

부비동염(축농증)의 주된 치료는

적절한 항생제(3-4주간, 길게는 2개월)와

코에 투여하는 스테로이드입니다.

병행하는 보조적 치료는 생리식염수로 비강을 세척하거나,

습윤제 등을 첨가한 증기를 흡입하는 방법, 국소온열요법 등이 사용됩니다.

길게는 2개월까지 사용하기도 합니다. 연속적으로 주욱

건승하세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