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B형간염 접종

B형간염 3차 접종을 앞두고 있고 예정일이 다음주 토요일 9월 23일 입니다. 9월 마지막주에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될 곳이 있어서 하루나 이틀 정도 9월 21~22일에 접종 해도 큰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요약

1. B형간염 백신 2차 접종과 3차 접종 사이의 최소 접종 간격은 8주이며,

2차 접종 8주 이후, 1차 접종 16주 이후에 3차 접종이 이루어진다면 유효한 접종입니다.

2. 1차접종후 최소 4개월, 2차 접종후 최소 2개월 지나서 접종하면 괜찮다는 겁니다.

3. 그렇게 진행해도 됩니다.

B형간염 백신 2차 접종과 3차 접종 사이의 최소 접종 간격은 8주이며,

2차 접종 8주 이후, 1차 접종 16주 이후에 3차 접종이 이루어졌다면 유효한 접종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차 접종 후 1개월 뒤에 2차 접종이 시행되었고,

이후 3개월 뒤에 3차 접종이 시행되었다면 모두 유효한 접종으로 판단하여 추가 접종을 시행할 필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B형간염 백신을 3회 접종 받으면 성인은 90% 정도에서 적절한 표면 항체가 형성됩니다.

형성된 항체는 시간이 경과할수록 감소되어 5년이 지나면 7~50%,

10년이 지나면 30~60%에서 항체가 음전됩니다.

그러나 면역기능이 정상인 사람은 측정 가능한 수준의 항체가 없더라도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기억하고 있다가 감염 시 즉시 방어반응을 하기 때문에 B형간염은 보통 발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사람은 백신 접종 후 항체 검사는 필요하지 않으며,

백신 접종 후 항체가 음전되어도 추가접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혈액투석 환자, HIV 감염인, 직업적으로 HBV 감염의 위험이 높은 사람,

HBs항원 양성인 산모에서 태어난 신생아, 가족 중에 HBV 보유자가 있는 경우에는

백신 접종 후 1~3개월경에 항체가 생겼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