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째 물똥싸요

중1 여학생입니다
원래도 일주일에 똥 다섯번 싸면 한번은 설사 나올정도로 장이 예민하고 약한 편이에요. 배달음식도 많이먹구요
근데 원래 설사싸면 형태는 좀 있는데 묽은 설사였는데
그저께부터 나오는 설사는 그냥 주르륵 나오더라구요
그것도 한꺼번에 쫙 나오는게 아니라 조금씩 자주자주 마렵구요 다른 증상은 속 좀 울렁거리는 정도..? 열도 없어요
학교 보건실에서 준 약을 먹었더니 오늘 한번 굳은 똥 싸고 그 다음에는 또 물똥 쌌는데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가면 뭘해주나요? 3일째 물똥 싸는게 흔한가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급성 장염의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병원 내원하여 치료 받으십시오,.

급성 장염은 바이러스, 세균 등으로 인해 장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장염의 증상으로는 설사와 구토가 생기고, 구토와 설사로 인해 복부에 가스가 차서 복부 팽만감이 생기기도 하고 탈수 증상으로 인해 기운이 없으며, 복부에 심한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고열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노로 바이러스(식품, 식수, 감염 환자와 접촉을 통해 발생합니다)에 의한 장염의 경우 보통 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치며 구토, 메스꺼움, 오한,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비브리오에 의한 장염의 경우(여름철 오염된 해산물에 의해 잘 발생합니다) 4∼96시간의 잠복기를 지나

발열, 두통, 오심,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꼭 금식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금하시면서 안정과 휴식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과 수분섭취로 탈수를 예방하면서 진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고 물만 드셔도 메스껍고 힘들며 설사가 지속된다면 무조건 금식이 아니라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가셔서 수액치료와 함께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금식 기간을 정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세균성 장염이 의심되는 경우 금식과 항생제 치료 그리고 탈수 예방을 위해 수액치료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금식과 안정 그리고 휴식 수액요법을 하셔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