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도 안고프고 먹기싫은증상

일단 제가 야간일 3년정도 하다가 그만둔지 2달정도 됫는데 이게 사람이 일이든 운동이든 힘들게 하면 배가고프잖아요? 근데 제가 일 그만두고 2달동안 누워만 잇고 안움직이고 특히 제가 침대를 좋아해서 침대에 하루종일 24시간중에 12시간은 누워만 잇어요.. 가족들이 겨 나가서 운동이라도 하고 오라고 해도 푹신한 침대에 누워잇으면 움직이고 싶지가 않습니다.. 근데 누워만잇어서 위가 작아진건지.. 하루에 한끼를먹어도 배가 안고프고 먹기가 싫어요.. 밥도 국물이 없으면 먹기도 싫고.. 근데 제가 음료수같은걸 좋아해서 콜라나 게토레이같은거 음료수는 엄청 퍼마시거든요?.. 음료수같은건 잘 들어가는걸 보아 위가 줄어든건 아닌거 같은데.. 그리고 제가 어렷을때 장폐색증 수술한 경험이 잇어서 장도 예민한데요.. 그래서 장도 밥을 조금만 먹어도 먹기싫어 소화 안된다고 신호를 주는거 같기도 하고.. 근데 음료수나 물같은건 벌컥벌컥 넘어가는데 밥이나 음식은 전혀 먹기가 싫습니다.. 이게 무슨 증상이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기능성 소화불량 또는 위염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기능성 소화불량, 위염 둘 다 과로와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사습관, 자극적 음식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흔한 질병입니다.

위염의 증상은 주로 명치 부위에 통증이 있으며 타는 듯하거나 칼로 베는 듯한 느낌, 오심, , 공복감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보통 식사 1~3시간 후에 나타나며 새벽에 속이 쓰려 깨어날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몸을 편하게 하시고 스트레스를 최호화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술과 담배를 금하며, 밀가루, 커피, 신과일, 맵고 짠 음식, 튀긴 음식, 지방이 많은 음식, 탄산음료를 줄이면서 자극이 적은 좋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야채로 된 균형잡힌 식단으로 규칙적인 식사와 함께 야식을 안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바로 눕지 마시고 가벼운 산책은 소화가 잘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조심하셔도 증상이 쉽게 호전되지 않으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보고 적절한 약물 복용이 필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