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인가요??

며칠 전부터 아랫배랑 허리가 너무 아파서 음식 잘 못 먹어서 그런가 하고 장염인 줄 알았는데 아프기 전에 새우장을 먹었습니다. 내장을 먹어서 아픈가 했는데 또 괜찮았다가 다음날에 새우장 남은거랑 고기를 구워 먹었는데 고기가 냄새랑 색이 조금 이상하긴 했지만 맛이 이상하진 않았어요 지금은 아팠다가 안 아팠다 하긴 하지만 허리는 계속 아픕니다. 찾아보면서 맹장염 얘기도 봐서 배를 눌러 봤는데
배꼽 아래 위로 눌렀을때 아팠고 다른데 크게 아프진 않습니다
그렇다고 장염이라고 하기엔 구토를 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는 없고 오히려 배는 아프지면 화장실은 잘 가지 못 합니다…
변비 일 경우에도 이렇게 아픈가요?? 일상생활을 잘 하지 못 할 정도로 아픕니다.. 배는 둘째치고 허리가 끊어진거 마냥 아프네요 배는 생리통 마냥 아픈데 생리는 일주일 전에 끝났습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우하복부의 통증이 있고 눌렀을 때 압통, 눌렀다 뗐을때도 아픈 반발압통이 있다면 급성 맹장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열도 맹장염에 흔히 동반되는 증상입니다.

열이 난다는 것은 염증이 꽤 있다는 반증이므로 가급적 응급실에 내원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우하복부의 통증, 발열은 급성 장염에서도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급성 장염의 경우 꼭 금식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자극적인 음식이나 음료 섭취를 금하시면서 안정과 휴식 그리고 부드러운 음식과 수분섭취로 탈수를 예방하면서 진정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너무 심하고 물만 드셔도 메스껍고 힘들며 설사가 지속된다면 무조건 금식이 아니라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가셔서 수액치료와 함께 의사의 지시에 따라 금식 기간을 정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세균성 장염이 의심되는 경우 금식과 항생제 치료 그리고 탈수 예방을 위해 수액치료가 필요합니다.

바이러스성 장염의 경우 금식과 안정 그리고 휴식 수액요법을 하셔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