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 속에 흰색 점액 같은 것들이 보입니다

최근에 근처 병원에서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은 20대 남성입니다.
2주 전만 하더라도 설사를 많이 했는데 최근에는 역류성 식도염 진단을 받고
속도 쓰리고 더부룩해서 밥을 많이 못 먹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는 2~3일에 한번 대변을 보고
대변 형태도 토끼 똥 같은 모양입니다.
오늘도 토끼 똥 같은 덩어리의 대변을 봤는데 가장 큰 덩어리 속에 부분 부분 흰색 점액 같은 것들이 보였고
물에 둥둥 뜬 가장 작은 덩어리 하나는 윗 부분이 검은색이었습니다. 다른 덩어리들은 다 평상시와 같은 갈색이었구요. 혹시 큰 병인걸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이호 입니다.

대변 속에 흰색 점액 같은 것들이 보인다면,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대변 속의 점액은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대변은 물, 섬유질, 박테리아,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점액은 대변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변에 점액이 너무 많거나 너무 적으면 대변이 묽거나 딱딱해질 수 있습니다.

둘째, 대변 속의 점액은 염증이나 감염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나 감염이 있으면 점액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나 감염은 대장염, 위염, 식도염,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셋째, 대변 속의 점액은 음식물 찌꺼기일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대변에 점액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넷째, 대변 속의 점액은 항문이나 직장의 질환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항문이나 직장의 질환은 치질, 치루,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변 속에 흰색 점액 같은 것들이 보인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