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변 하얀덩어리...

제가 3월즈음부터 대변을 봤을 때부터 하얀덩어리가 같이 나오더라구요. 대변을 감싸고 있는 투명한 액같은 것도 보였구요.

그래서 병원을 몇 달 다니면서 약을 먹었어요. 약을 먹으면서 많이 괜찮아졌어요. 그런데 약을 끊으면 다시 재발하더라구요. 처음처럼 심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확 뿌리뽑아버리고 싶어서 병원을 약 떨어지고, 재발하면 다시 갔어요.

그러다가 더 못버티겠다 싶어서 다른 병원에서 대장내시경을 해봤어요. 깨끗하대요.. 그런데 증상은 계속 있는거에요.. 미약하게나마..

그런데 어제 다시 3월 처음 보았던 것처럼 하얀덩어리가 분명하게,크게 나왔어요ㅠㅠ;;;

대체 뭐가 원인일까요...?



1. 처음 3월 대변볼 때 점액질, 하얀덩어리와 함께 나옴.
이후 약먹으면서 점액질은 거의 사라졌었지만, 하얀덩어리가 좀 풀어진채로 미약한 증상이 남음

2. 몇 달 약먹었지만 안되서 대장내시경까지 함. (진짜 최근. 불과 3일전)

3. 대장내시경한 병원에서 다시 약을 탔지만, 증상이 3월처럼 선명한 하얀덩어리가 나옴.. 대변보다 적게 봄.. 하얀덩어리가 좀 더 크게 나와서 떠있음.
(하얀덩어리 주위에 아주 작은 거품들이 있음..)

4. 대장내시경 다음날부터 마라탕, 순대볶음, 쌀국수, 햄버거 등 먹었는데...식단이 문제일까요..? (그런데 10년 동안 이렇게 먹었는데..ㅠ 그리고 몇달동안 다닌 병원에서 식단조절하라고해서 최대한 자제 했거든요ㅜ)

5. 그리고 간혹가다가 좌우 골반 밑의 아랫배가 콕콕 찌르듯 아프기도 해요. 막 신경쓰이거나 할 정도는 아니고, 무시할 수 잇는 정도로만 통증의 존재감이 있어요. 자주는 아니구요.


......혹시 왜 이럴까요, 이거..ㅠ

지식 계속 검색해보니까 췌장염 증상에도 있단느데..전, 멀쩡하게 눕기도 잘 눕거든요 ㅠㅠㅠ 몇달전엔 멀쩡히 눕기 힘든 순간이야 잠깐 있었지만 지금은 잘 누워요.

어떤 지인은 한의원가서 약지어먹으라하고....

약 지어먹는거야 문제는 아니에요. 진짜 나을수만 있다면요!

제발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변에 콧물 같이 끈적끈적한 점액이 묻어 있는 경우를 점액변이라고 합니다.

점액변은 과민성 장 증후군, 혹은 대장암의 증상이기도 하지만

그것보단 과로,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자극적인 음식, 음주에 의해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혈변이나 설사 같은 동반 증상이 없다면 대부분 음주, 변비, 장염,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우선 위에 언급한 악화 요인을 조심하시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그래도 증상이 반복되고 심해지면 가까운 소화기 내과에 내원하셔서 진료와 대장내시경을 하는 것을 조언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