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여자 심근경색

흉통이 시작된건 4년전 겨울이에요 근데 이게 몇주동안 매일 아프다가(특히 새벽) 그러다 괜찮아졌는데 지금까지도 주기적으로 아팠다 안아팠다 합니다 .옛날에 검사받았을때 심장초음파 등 싹 다 받았는데 아무이상 없다더라구요 근데 심근경색은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거잖아요 근데 검사상으로 혈관이 막혔는지까지는 알 수가 없으니까요 제가 중고등학생때부터 매일 콜라 라면 고기를 달고 살고 특히 안좋다는 아이스크림을 정말 매일매일 먹었구요 고등학생 들어가서는 매일 라면이랑 햄버거에 콜라를 먹었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요 뭐 혈관에 좋다는 음식은 입에도 안댔고 고기도 거의 비계만 먹습니다 마른체질인데 이게 다 혈관에 쌓인거같아요 ….;마른비만 뭐 그런거예요 ..일단 *증상이 흉통이있는데 1,2분 지속이아니라 무조건 30붕 넘게 지속되고 항상 왼쪽팔부터 등쪽까지 저리거나 같이 아픕니다ㅠㅠ위도 안좋아서 역류성식도염땨문에 아픙가 싶었늗데 그건 잘대 아닙니다.. 평소에 수족냉증도 있고 어렸을때도 혈액순환 문제로 한의원도다니고 했어요 ..그리고 한의원이서 심장이 약하대요ㅠㅠ이건 뭐 찍은건지뭔지모르겠지만 심근경색은 혈액검사로 바로 결과가 나오나요? 거의 돌연사니까 어느병원가서 무슨 검사를 받아야하나요ㅠ?17살때 갔을때 의사쌤이자꾸 심리적때문이라는데 이게 흉통이 팔까지 번지면서 그러나요..? 그리고 평소에 숨도 엄청 잘차요… 제증상 무슨병이고 어느병원에가서 정호ㅓㄱ히 무슨검사를 해야되나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인터엠디(InterMD) x 건강상담 의사 김무웅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대 여성분이고 특별한 기저질환 등이 없다면 심장질환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과거 언제 검사를 받았는지 모르지만 그 때도 동일한 증상이엇고 거기에서도 이상이 없다면 가능성은 매우 낮겠습니다.

내과 방문하여 심장초음파/심전도, 심장혈관 CT 등의 검사를 받아보면 협심증/심근경색 등이 질환을 배제할 수 있으니 한 번 고려해보면 좋겠습니다.

** 낮에는 아직 덥지만 저녁은 가을에 들어섰는지 잠잘 때 이불을 찾게 됩니다. 이미 매미 울음은 어느새 사라지고 귀뚜라미 울음이 들리네요. 가을에 이미 한 발짝 들어섰습니다. 일교차가 요즘 매우 크니 환절기 감기 주의하시고, 적절한 수분 섭취하면서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8 월 31일부터 코로나가 곧 4급 전염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만 코로나 환자는 지속해서 많으며 곧 독감도 다시 유행 시작합니다. 예방접종도 꼭 맞으시길 바라고 개인적으로는 마스크 다시 꼭 착용을 권유해 드리며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시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