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발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붕대를 꽉 감은듯 퉁퉁 붓는느낌이있고...

요즘 발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붕대를 꽉 감은듯 퉁퉁 붓는느낌이있고 발이 찹니다. 하지정맥처럼 핏줄이 올라오고 하는건 아닌데 오늘 뒤꿈치쪽을 보니 얇은 핏줄들이 도드라져보이네요.(왼쪽 발만 사진과 같이 얇은 핏줄이 거미줄처럼 폈습니다.) 의심되는 병이 있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반동규 입니다.

발등을 포함한 발목 이하 부위는 다른 부위에 비해서 지방이 적고 혈관과 피부의 위치가 가까이 있는 부위로, 극도의 비만인이 아니고서는 혈관이 비춰 보이고 튀어나와 보이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관찰되는 혈관은 매우 가느다란 혈관이 확장되어 나타나는 "모세혈관확장증"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 관찰되는 정도와 큰 차이가 없는 만큼 - 혈관이 보인것 자체에 큰 문제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문제는 압통 등의 통증이 있다는 것인데요.

이는 당뇨를 비롯해 신경병증에 의해서 나타난 증상일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겠지만, 간헐적으로 나타난 통증 정도라면 잘못된 생활습관 및 꽉끼는 신발 등 발 자체에 필요 이상의 압력이 가해지는 상황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러한 요소가 있었다면 개선이 필요하겠으며, 이와 별개로 내과 병원을 방문하시어 당뇨나 경화증에 대한 기본적인 진찰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