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눈위쪽이마를찍혔습니다.그뒤로피곤

얼마전눈위쪽이마를찍혔습니다.그뒤로피곤함을느껴서마늘주사와다음날링거를맞고들어오는중갑자기현기증이나면서몸이떨리는증상 과어지럼증이나.119를타고병윈응급실로갔습니다.머리씨티와피검사를햇는괜찮다는판단에집으로돌아왔습니다.그뒤로계속어지럼증이나서이빈후과를찾았습니다.모든검사를마치고이석증이란판정을받고약과링거를맞고돌아온뒤.오일뒤에또다시병윈을가서치료를받고.일주일이넘어도낳아질기미가안보이고.또다시다른이빈후과를찿았습니다.그병원에서이석증이아니고.또다시모든검사를받고.전전증증세로판명이났어요.계속어지러움증세에또다시큰병원에가서mrl를찍었고.머리에는아무런증상이없어서퇴원을햇습니다.조금은호전이된듯하더니하루에한두번씩현기증과어지럼증에일을못하고쉬고있습니다.어떻게해야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영준 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두부 외상때문에 시행한 CT 등의 영상 검사에서 특이소견 없는 경우라 하더라도, 두개골 골절도 없고 뇌출혈도 없고 뇌좌상도 없는 정도의 두부 외상을 "경증 두부 외상"으로 분류 하는데 이들의 환자 15% 가량에서는 6개월 간 두통 현기증 오심 이명 수면장애 집중력저하 인지기증 저하 손발저림 등의 비특이적인 신경학적인 증상이 지속될 수 있읍니다. 보통은 시간이 지날 수록 증상의 강도와 빈도가 서서히 줄어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만

2주가 경과할 시점까지도 변화가 없이 오히려 증상이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CT 등의 영상 검사를 시행하시고 지연성 출혈을 감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해서 진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