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가 다쳤을땐 어떤치료를 해야할지.. (분당구 50대중반/남 척추후관절증후군)


허리가 아픕니다. 아무래도 척추를 다친게 아닌가 의심이 되는데.

인터넷에 검색해보니..척추후관절증후군이 의심됩니다.

제가 궁금한건 척추후관절증후군이라면 어떤 치료를 해야 하나요?

치료가 된다면 열심히 치료 받고 싶은데요.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김도영입니다.


허리 통증은 추간판(디스크)의 퇴행성 변화, 척추 후관절, 근육 문제 등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가면서 척추의 퇴행성 변화는 진행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1년에 1~2회 이내의 통증이 발생하고 그 통증이 일주일 이내로 호전이 된다면 퇴행성 변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경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통증이 지속되는 양상을 보인다면 통증의 원인을 찾아 통증을 줄일 수 있는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양하지 저림증도 같이 발생한다면 요추 협착증 같은 신경이 눌리는 병변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후관절증후군은 후관절 부위의 퇴행성 관절염이나 염좌, 불안정 등에 의해 후관절을 지나는 감각 신경이 염증에 의해 자극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척추 통증은 치료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통증의 원인을 찾은 후 적절한 치료로 통증을 줄인 후, 운동을 하여 척추 주위 근육을 강화시켜 장기적으로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통증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시어 신경학적 검사 및 적절한 검사를 받아보시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의 후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고맙습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QyckpYdK-fGo6-4HsG-8T8z-eyVDgzQXhB5J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