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척추후만증같아요. (서현 30대중반/여 척추후만증)


저는 똑바로 서있는데 자꾸 남들이 볼때는 허리를 피라고 하는거예요.

왜자꾸 허리를 숙이고 있냐며 허리 안아프냐고 그러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척추후만증 증상 중에 하나라고 하더라구요.

병원에 가봐야 하는지..궁금한데..

척추후만증 좀 알려주세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김도영입니다.


정상적인 척추는 옆에서 보았을 때 s자 모양으로, 굴곡이 있습니다.


그러나 척추 후만증은 척추가 앞쪽으로 굽어서 등이 뒤로 밀려나와 정상적인 만곡을 잃은 상태로, 외부 충격을 흡수하는 기능을 떨어뜨리고 디스크와 척추 근육 및 인대를 약화시켜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단순 방사선 x-ray 촬영상에도 나타나며 외관상으로도 관찰이 가능합니다.


주로 노화로 인한 척추뼈의 퇴행성 변화나 허리를 구부정하게 굽히고 앉는 잘못된 자세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허리에 만성적인 통증이 발생하며 뒤로 젖힐 때 심한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허리에서 다리로 이어지는 통증 및 저림 증상을 동반할 수 있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수술적 치료 보다는, 만곡 정도가 심하지 않다면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변형을 교정합니다. 단, 심한 휘어짐으로 허리를 세울 때 극심한 통증이 있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한 경우, 혹은 다리 저림, 통증등의 신경 증상이 발생할 때는 수술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허리를 굽혀서 집안일을 하시거나 업무를 하시는 것을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FfqPuhNU-1ugc-4xHF-9Qiw-1d9S82TYL00m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