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MRI

저 좀 도와주십시오 ㅜㅜ

우선 31세 남자이구 해외 생활중입니다.
키 182 몸무게 85kg


2020년도 8월에 야근 하다 허리가 아파 침치료 한 10번받고 나았습니다.
인정합니다.. 예전부터 자세 너무 안좋았고 다리도 자주 꼬았습니다..

그리고 2021년부터 또 재발이 되더라구요.

지금까지 3년정도 계속 허리 통증이 있었던 것 같네요.

근데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다 허리디스크 증상은 없다고 해서 중국에서 계속 침치료를 했었는데 호전이 없었구요.

그러다 연휴때 잠깐 한국와서 집앞병원갔는데 아무래도 증상이 디스크인거 같다고하더라구요.

암튼 그때는 한국에서 mri 찍을 시간이 없어서 중국 와서 mri촬영 했었습니다. 2022년 , 즉 작년 8월에요.

결론은 디스크 판정 받았구요. 3-4번쪽에 좀 튀어나왔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심한건아니래요 ㅠㅠ 그래서 운동법 같은거 알려주고 했는데 호전 없음.


근데 중국 mri가 그냥 필름 하나 주고 끝나는 형식이고 금액도 한국은 40만원정도 한다는데 저는 중국 대학병원에서 10만원 주고 한거같아요.


그 후로 올해 설에 한국가서 mri찍은 필름 보여주니까 이거 별거 아니라고 그냥 좀 걷고 하면 나아진다는 식으로 얘기하더라구요?


근데 그게 아니에요 ㅠㅠ

막 미친듯이 아프고 이런건 아닌데 생활하는데 충분히 불편함이 있을 정도로 통증이 있구요.


이게 그날 컨디션마다 좀 다르긴한데 주요 증상으로는
1. 오래 앉아있으면 허리에 통증이 옴(통증강도가 10이 못버틸 수준이면 2-5 사이로, 오래 앉아있을 수록 더 아파요. 그래서 30분 마다 꼭 한번씩 일어서줍니다.)

2. 오래 누워있어도 통증이있음.(앉아있는게 제일 아픈데 예를들어 밖에 비와서 뭐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서 있는다? 그래도 아파요…)


3. 좀 걸으면 완화됨

4. 운동 해도 좀 나아지는데 그냥 일시적인거같아요.


5. 허리 전체적으로 뭔가 뻐근하고 아픕니다..


한때 여기저기 중의원 다니며 침치료도 해보고 뜸도 들여보고 쌩 ㅈㄹ을 다했는데도 결국 낫지를 않고 위에 언급했다시피 한국 갔는데도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말하니 미치겠습니다 진짜 나는 이렇게 힘든데 하….

결론은 이번 추석때 한국 가는데 한국에서 다시 mri를 찍어보는게 나을까요?
왜냐면 제 생각에 중국 병원은 그냥 필름 하나가 딸랑인데 한국은 비싼만큼 정밀하게 분석해줄꺼라는 막연한 생각이 좀 있구요.. 물론 일주일만있다 다시 중국으로 와야되긴 한데 최소한 뭐가 문제인지 좀 알았으면 좋겠어서요….



진짜 사람 한명 살리는 셈 치고 답변좀 주십시오… 진짜 할수있으면 사례라도 하겠슴다…

참고로 중국 병원에서 피검사 했는데 강직성 척추염 x, X-ray랑 ct다 찍어봤는데 문제 없다고 했음. 위에 말씀드린것과같이 mri찍고 디스크3-4 번 좀 튀어나왔다함(한중 의사 모두 별거 아니라는식으로 얘기함..), 한국 병원에서 이거 방법 없다길래 혹시 주사 치료도 안되냐고 물어보니 효과 없을가능성이 높아해서 그래도 3번 맞았는데 진짜 효과 1도 없었음(무슨 인대강화주사? 그런거였던거같았습니다..)


지금까지 중의원에서 침 한 50번(그것도 병원 세군데나 바꿈) 맞았는데 효과 없거나 일시적임. 중의사들 왈 나같은 사람은 처음 본다함…ㅅㅂ ㅠㅠ
의사행님들 진짜 도와줍쇼 ㅠ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윤영수 입니다.

별거 아니라고 해서 별거 아닌듯이 아프라는 법은 없답니다. 사진은 찍을 때 편안히 누어서 찍지만 활동은 서서 하기때문에 역동적인 사진 즉 동작을 하면서 촬영 해 보지 않는한 반드시 그정도밖에 안 튀어 나온 디스크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음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결국 사진 튀어 나온 정도가 환자 상태를 꼭 있는 그대로 반영해 주지 못할 수도 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엄연히 디스크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신경외과에서 정식 치료는안하고 침만 자꾸 맞으면서 안낫는다고만 하소연 하는 것은 접근 방식이 잘못되어서 그럴 수도 있으니 지금이라도 신경외과 진료 받고 시키는 대로 잘 따라 해 보십시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