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속에 콩 다래끼가 낫는데

눈 속에 콩 다래끼가 나서 안과를 갔는데 짤 필요도 없고 약도 안 처방 해주시던데 언제 사라지나요? 일주일 전 부터 있었는데…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구오섭 입니다.

안과에서 약처방이 없었다면 현재 약을 처방할 정도는 아니었을테니 우선 경과를 좀 더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다래끼는 신체적으로 피곤하거나 면연력이 많이 떨어졌을 때 보통 많이 나타날 수 있는 질환으로 눈 분비샘에 기름이 쌓여 생기는 염증이 있고 눈에 세균 감염이 되어 농과 같은 염증이 생기는 등의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앞에 설명한 다래끼는 일명 콩다래끼라고도 불리우는데 분비샘의 기름이 잘 분비되어야 정상이나 주로 눈 밑 피부 안 쪽에서 막혀서 콩알 모양의 형태로 생기게 됩니다. 이와는 달리 세균 감염으로 생기는 다래끼는 화농성 염증이라고 하여 눈에 통증을 유발하거나 눈이 충혈되고 눈밑을 벗겨내면 빨갛게 부어 있는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눈에 다래끼와 같은 증상이 생기게 되면 해당 부위에 통증이 생기면서 보통은 일주일이나 10일 정도 사이에 피부 밖으로 고름이나 비슷한 작은 돌기 등이 터지면서 점차 치유가 되는 경우가 있으나 반대로 점차 심해지거나 잘 낫지 않는 경우 또한 종종 나타나게 됩니다.

눈의 기름샘의 출구가 막혀 기름샘이 고여있게 되는 경우 세균증식이 활발하게 되면서 다래끼와 같은 형태로 오랫동안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때 항생제 등을 처방 받아도 잘 낫지 않는 이유가 해당 항생제 성분에 고여있는 다래끼 세균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 항생제를 복용해 보시고 그래도 해당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항생제가 세균증식을 억제할 수 없는 상황이므로 이런 경우에는 해당 부위를 쩨거나 하여 치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병원에 내원하셔서 증상에 대한 부분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해당 부위를 째거나 하여 치료하신 후에는 한 동안 꼭 항생제 등을 함께 복용하면서 치료 받아야 다시 재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