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 레이저 시술후 부작용인건가요?

망막 열공이나 박리는 아니고 아래쪽이 약해져서 레이저시술을 해야할것 같다하여 일주전에 받았습니다
통증이나 이물감은 좋아져서 괜찮은데
몇일 전부터 밝은곳에 있다가 컴컴한 곳으로 들어가면 시술 받은쪽이 더 어둡게 보인다해야하나 한겹 뭐로 더 덮여 주변이 어둡게 보여요
밝은곳으로 나오면 또 괜찮아집니다..
(한쪽눈이 어둡게 느껴져서 핸드폰을 보면 괜찮아요
불빛에서는 아무렇치 않아요)

아주 어두운곳으로만 들어가면 시술받은 눈이 어둡게 느껴지는데 부작용인건지 아니면 이상이 생긴걸까요?
(시간지나면 괜찮아지는 느낌이 들거나 그대로 한쪽만 약간 어둡게 보이거나 합니다.. 괜히 신경쓰여 이러는건지 모르겠어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구오섭 입니다.

망막레이저 시술은 질문에 남겨주신 것처럼 망막박리나 열공이 있는 상태가 아니더라도 망막박리로 증상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보통 시행하게 되는데 레이저시술 후 초점이 안맞는다거나 시야의 명암차이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은 완화되오니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망막레이저 시술 후 보통은 레이저시술 시 점안한 산동제의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 초점이 맞지 않아 흐리게 보이는 경우 또는 망막레이저 치료 시 일시적으로 동공 수축을 조절하는 신경에 기능 저하가 생겨 초점이 안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차에 따라 어떤 분들은 몇 일 정도 걸리시는 분도 계시고 1~2주 정도 지속되는 분들도 계시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은 대부분 완화되오니 너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