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렌즈 장기간 미사용

드림렌즈를 보관액에 6개월조금 넘게 방치했습니다 이경우에는 다시 사용하면 안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구오섭 입니다.

드림렌즈를 장기간 미 사용시에는 렌즈를 세척한 후에 건조한 상태로 보관해 주셔야 하며, 렌즈 케이스는 보통 2~3개월마다 교체해 주어야 하는데 현재 6개월 이상 보관액에 보관 중이었다면 드림렌즈를 맞추신 안과에 방문하셔서 이상 유무는 없는지 체크해 보신 후 재사용 여부를 확인 후 사용하시는 것이 보다 안전할 수 있습니다.

드림렌즈는 기본적으로 착용하신 후 세척해서 보관하는 단계를 거치레 되는데요, 착용하실 경우에는 보관 용기에서 빼서 생리 식염수로 렌즈가 깨지거나 변형되지 않도록 손가락으로 가볍게 문질러서 헹궈낸 후에 착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제거제 용액 등이 묻어 있는 상태에서 식염수로 헹구지 않고 그대로 눈에 넣을 경우 제거제에 포함되어 있는 계면활성제 및 세균과 곰팡이를 살균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좋지 않을 수 있어서 착용 전 헹궈주신 후 착용하시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드림렌즈는 평소에 렌즈의 표면에 묻은 단백질을 제거할 목적으로 다목적용액으로 주2회 정도 세척해 주시면 되는데 볼록한 부분이 밑으로 향하게 하여 렌즈 안 쪽에 세척액을 2~3방울 정도 떨어트린 후 렌즈에 상처가 생기지 않게 살살 문질러 주신 후 너무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이나 차가운 물로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이때, 세면대 배수구는 꼭 막아 놓은 뒤 세척하셔야 분실 위험이 없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드림렌즈가 안경없이 다음 날 교정시력을 얻어서 편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장점 외에도 근시억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드림렌즈를 적어도 4~5일 정도 이상 꾸준하게 착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드림렌즈를 착용한 다음 날 아침에는 눈이 보다 건조한 상태이기 때문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빼시면 아플 수 있고 또 각막에 상처를 낼 수가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선 드림렌즈를 빼기 전에 인공눈물을 충분히 넣어준 뒤에 깜박임 운동을 해준 상태에서 렌즈가 눈 안에서 잘 움직일 때 흡입봉을 이용해서 빼주면 되는데요 한 손은 집게 모양으로 해서 눈을 크게 벌린 뒤에 흡입봉을 눈동자 가운데에 닿게 해 준뒤에 일직선으로 당겨주시면 통증없이 잘 뺄 수가 있게 됩니다.

​​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