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d검사결과

냉검사에서는 세균성 질염 소견이 나왔어요
Std두달전에는 정상으로나왔는데
어제한 결과는 염증 소견으로 내원하라는데
성병에 걸렸다는건가요? 자세히알고싶습니다
오늘병원갈시간이없어서 전화로 결과들을수있는건가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박평식 입니다.

단순 세균성질염은 성병으로 분류되지는 않지만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산부인과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세요.

참고로 (질 분비물과) 자궁경부 쪽에서 검사하는 12종 성병검사엔 유레아플라즈마, 마이코플라즈마, 임질, 매독, 클라미디아 등 가장 흔한 균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매독의 경우엔 진단 정확도가 낮습니다. 그래서 (몇 주 정도의 매독 균 잠복기가 지나면 혈액에서 매독검사를 할 수 있는데) 매독 혈액검사와 (12종 검사에 포함되지 않은) 에이즈 검사( ; 몇 주에서 최대 몇 달까지의 잠복기가 있음)는 별도 혈액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때 (보험 또는 비보험으로) 비용 추가입니다.

한편 성병 감염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의 성관계나 밀접한 성접촉이 됐다면 ; 성병검사를 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른 처방을 받습니다. 그런데 검사 결과와 상관없이 우선 광범위 항생제 처방을 받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병의 잠복기 때문에 검사상에 반응을 보이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약물 복용이 끝나고도 (검사결과와 상관없이) 3~4주 후 재검을 합니다.

p.s. : 1차나 2차 성병검사에서 성병균이 발견된 경우, 또는 초기 검사와 약물 복용 후 3~4주경 이차 성병 검사에서 이상이 없더라도 성폭력을 당했거나 섹스파트너가 성병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라면 => 매독이나 에이즈의 경우엔 긴 잠복기 때문에 이 두 종류는 또 한번 3개월 정도 후 추적검사를 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