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공기찬느낌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안그랬는데 몇달전부터 질에 공기찬느낌때문에 미쳐버릴거같아요. 신경안쓰려고 노력하면 또 적응되지만 가만히있어도 밖에서도 수시로 자꾸 공기가 차서 밖에선 다리에
힘을 주거나 의자모서리에 앉아서 공기를 뺍니다 그럼 또 공기가 좀 빠져서 그나마 낫지만 완벽하게 편안하진 않아요..
집에서도 수시로 쇼파나 어디 모서리에 앉아서 계속 힘주어 빼줘야합니다. 어떨때는 아무리 힘주고 앉아보고 손으로도 눌러보고 별짓 다해봐도 안빠지고 답답해 미쳐버릴거같아요.
도대체 왜!!!! 도대체 왜이러는걸까요 최근 살이 좀 찌긴했는데 그것때문인건지 제발 알려주세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최동석 입니다.

질이 이완되어 탄력이 적은 경우 질방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질점막 이완에 관여하는 병변이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질 주변근육과 인대의 압력, 즉 질압측정을 통하여 객관적인 평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병변이 있다면 찾아서 교정하는 것이 일차적인 치료입니다. 그리고 개인체질에 따른 질이완증이라면 수술적인 방법(질축소술)과 다양한 비수술적인 방법(질근육강화운동, 질타이트닝레이저, 질필러)으로 교정 가능합니다.

여성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상세진료 후 적합한 치료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권유해드립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