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조영CT 후 수면 위 + 대장 내시경 해도 괜찮을까요 ?

21일 토요일에 복부 조영 CT를 할 예정인데
(두달 전 복부초음파시 간 결절 소견)
4일뒤인 25일 수요일에 수면 위 + 대장 내시경 해도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이호 입니다.

복부 조영 CT 후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을 해도 무리가 없습니다. 복부 조영 CT는 X-ray를 사용하여 인체의 내부를 촬영하는 검사 방법이고,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은 내시경을 사용하여 위와 대장의 내부를 직접 관찰하는 검사 방법입니다. 두 검사는 서로 다른 검사 방법이므로, 서로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만, 복부 조영 CT 후에는 방사선 피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을 받을 때는 방사선 피폭에 주의해야 합니다.

복부 조영 CT 후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을 받을 때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복부 조영 CT 후에는 방사선 피폭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을 받을 때는 방사선 피폭에 주의합니다.

  • 복부 조영 CT 후에는 약간의 통증이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을 받을 때는 통증이나 부종이 검사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복부 조영 CT 후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을 받는 것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하의 경우, 복부 조영 CT는 간 결절 소견을 확인하기 위한 검사이고, 수면 위 + 대장 내시경은 위와 대장의 내부를 관찰하여 다른 이상 소견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두 검사를 통해 귀하의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