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증상이 하지정맥류인 것 같습니다 (부산 40대중반/여 하지정맥류)

안녕하세요 45세 주부고 직장 다니고 있습니다.

30대부터 허벅지와 종아리에 실처럼 가느다란 혈관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체질인가 하고 살았는데 생각해보니 20대부터 다리 부종은 늘상 있어왔습니다.

그러다 한 달 전부터 앉아 있으면 종아리가 당기고 발바닥이 저리면서 불편한 증상들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부종도 심해졌어요. 다리가 무겁기까지 하고요.

퇴근 후에는 다리를 30분 이상 올리고 있어야만 불편한 게 좀 나아집니다.

이런 상황이라 좀 예민해져서 그런지 몰라도 종아리 살도 색이 조금 거뭇거뭇한 거 같습니다.

하지정맥류를 의심하고 있는데 맞는지 궁금합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전진원입니다.

점점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입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말씀해 주신 증상들은 하지정맥류가 있을 때 흔히 생길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사를 통한 병의 여부를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맥류 진단은 문진, 이학적 관찰, 혈관 초음파를 통한 확진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초음파상 0.5초 이상 혈액이 역류하는 것이 관찰된다면 하지정맥류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물론 육안으로 보이는 것도 하지정맥류의 증상 중 하나지만, 그것보다 중요한 것이 초음파 검사이기 때문에 바쁘시더라도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검사 결과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게 된다면 역류가 발생한 문제 혈관을 제거 혹은 폐쇄하는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하지정맥류는 약이나 생활습관 교정 등으로 치료되는 병은 아닙니다.

그래서 발거술, 레이저, 클라리베인, 플레보그리프 등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 혈관에 대한 치료가 이뤄져야 합니다.

요즘은 기술이 많이 발달하여 최소 침습으로 치료가 가능하고 그만큼 일상으로의 복귀도 빨라지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진료를 받아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36HfDU96-ckPq-5iY9-aUmu-LaJ29RUDDz5M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