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루수술 실밥나온 후 출혈

치루수술 이후 4일차 아침에 거즈 교체 시 바닥에 뚝뚝 떨어질 정도의 출혈이 있었습니다. 이후 병원에서 알려준대로 거즈로 압박지혈하라고 해서 했고 이후 피가 멈춰 회복 중에 있습니다.
(정확한 설명은 못들었지만 수술 직후 선생님께서 뿌리까지 뽑았다라고 하신걸로 봐서 치루 절제술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4일차 아침 거즈에 녹는 실로 보이는 실밥이 거즈에 있었어서 봉합한 내구 부분이 터진게 아닐까 걱정됩니다.
(기분탓인지 모르겟지만 출혈 이후 상처 부위로 변이 나오는 것 같기도 합니다.)

지금 수술 7일차이고 통증은 거의 없는데 지금이라도 다시 병원에 가서 다시 봉합해야 할까요?? 그냥 둬도 내구가 잘 아물 수 있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이호 입니다.

치루 수술 후 출혈은 수술 후 며칠 동안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입니다. 특히, 4일차에 출혈이 발생하셨다면, 봉합한 부분이 터진 것이 아닌가 걱정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통증이 거의 없다면, 봉합된 부분이 완전히 터진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상처 부위로 변이 나오는 것 같다고 하셨는데, 이는 수술 후 항문 주위의 분비물과 대변이 섞여서 나오는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술 7일차가 되었고, 통증도 거의 없는 상태라면, 당장 병원에 가서 다시 봉합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출혈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내원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