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거기서 피가

관계한지 10일정도 됐습니다.

사후피임약이 몸에 굉장히 안 좋은 건 알지만 그냥 불안하면 바로 먹고 그래서 좀 자주먹었어요.
이번에도 불안해서 약을 먹었거든요.
이번 해만 해도 3번째입니다.
이게 호르몬 약이다 보니 이번엔 전에는 없었던 부작용이 좀 있더라구요.

생리일이 10일이나 남았는데 어제부터 생리처럼 피가 나와요...
오늘까지해서 이틀동안 생리처럼 피가 나와요

찾아보니까 부정출혈에 착상혈이나 감염에 의한 출혈 정도가 있는데...덩어리처럼 나오고 많이 나오면 착상했다가 실패한 거라고 하던데 임신 가능성은 없겠죠...ㅠㅠㅠ??
차라리 감염이었으면 좋겠어요
양은 생리처럼 나옵니다 덩어리져서 나오구요

어떡해야하나요? 내일 병원은 가볼건데 이런 증상으로 보았을 때 왜 그런 것 같나요? 단순 부작용일까요? ㅠㅠ제발 답변 부탁드립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이형근 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임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경우에 복용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후피임약이 임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서 매번 복용한다고 피임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 한 주기에 한 번의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이 괜찮다고는 하지만, 자주 복용할수록 효과는 점점 떨어지기 때문에 피임률이 급격히 낮아집니다.

착상혈은 수정란 자궁 내벽에 착상할 때 발생하는 출혈로, 관계 일주일 후에 패드에 묻을 정도로 미량의 출혈이 하루 정도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고, 모든 여성분들에게 나타나지 않고 아주 드물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2일 이상 지속적인 출혈 양상을 보이셨다면, 착상혈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착상혈은 하루 정도 아주 미량의 혈흔이 묻어 나오는 정도이기 때문에, 출혈 양상이 심하지 않으며, 통증도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사후피임약으로 인해 기존의 생리주기는 원점으로 돌아가 약 복용 시점으로부터 2주 후~ 3주 내에 생리가 시작하게 됩니다.

그전에 출혈 양상을 보였다면 부정출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는 복통, 부정출혈, 구역, 유방통, 두통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으로 인한 부작용은 복용 시점으로부터 7일 전후로 발생되는 편입니다.

부작용은 약이 신체에 작용하는 중, 무리가 가는 영향이 있어서 나오는 증상이니 피임효과와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

3주 후에도 생리가 시작되지 않으면 임신 테스트를 사용하여 임신 유무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리 양상의 경우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주기가 2~3개월 정도 불규칙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