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찜질이 좋을까요, 냉찜질이 좋을까요?


19년도에 계단 내려오다가 삐끗해서 오른쪽 복숭아뼈 인대 3개 늘어나서 반깁스+물리치료 했습니다. 그후 괜찮았는데 6개월 뒤에 오래 서있고 무거운거 들고 하니까 통증 와서 다시 물리치료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괜찮아졌습니다.

그러던 중, 지난 5월에 또 넘어졌는데요, 넘어지다가 발이 세번 꺾이는 걸 눈으로 확인했어요. 물건에 걸려서 넘어졌는데 중심을 못 잡아서 오른발이 왼쪽으로 꺾였다가 오른쪽으로 뚝 거리고 그러다 마지막엔 발가락까지.. 19년도에 넘어졌던 그 발 그대로 또 다쳐서.. 이번에는 빨리 낫기 위해 물리치료와 한의원도 병행 했어요. (세번 꺾였지만 엑스레이상 뼈는 문제 없었습니다.)

아무튼 병행했는데 그 와중에 길 걷다가 한번 더 꺾여서.. 그 이후로는 한의원만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몇 주 전 한의원 방문했고 침을 맞았는데 다녀온 이후부터 오른쪽 엄지발가락도 아픕니다. 전기가 통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발목 돌리기를 하면 이전에는 통증이 없었는데 이후로는 통증과 전기가 통하는 느낌도 있구요..


제가 궁금한 건, 발을 많이 쓰면 안되는걸까요? 많이 걷는 날에는 발등이 붓는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리고 걸을 땐 안 아픈데 가만히 있으면 아프고 발가락에서 전기통하는 느낌이 있어요. 냉찜질을 해야할까요 온찜질을 해야할까요ㅠㅠ

그리고 검색해보면 발목mri도 있던데 엑스레이보다는 mri측정해 보는게 미래를 위해 좋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전평식 입니다.

얼음으로

아이싱이 좋습니다.

MRI전에 느슨해진 인대나 힘줄에 증식치료나 DNA주사를 고려하십시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