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골절수술후

5월 중순에 오토바이 사고로 발가락이랑 발등이 심하게 골절이 되어서 수술을 크게 했습니다 거진 이주를 입원하고 6월에 퇴원해서 발가락 재활도 하고 두달전 핀7개 제거하고 지금 발등에 철판만 두개 심어져있는데 이제 발가락도 다 잘움직이고 얼마전부터 그냥 뒷꿈치로 걸어다니고 목발도 안짚고 다녔는데 최근에 병원을 가니 수술 후 16주차가 됬는데 발을 아직 뒷꿈치 조차 딛지말라고 철판에 나사가 벌어지면 연골이나 뼈를 깎는 수술을 새로해야한다는데 너무 겁을 주는건지 그냥 걸어다녀서 나사가 뿌러져도 큰 문제 없다는 사람들 많던데 일을 좀 해야하는데 정말 걸으면 안된다는 의사말을 들어야할까요 아님 그냥 일을 해도 될까요 ㅠ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임채욱 입니다.

정확히 어떤 상태인지, 어떤 수술을 하셨는지, 글만 읽고 알기는 어려운 상황이나 추정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수술 후 4개월이 지났는데도 아직 딛지 말라고 하는 것은, 아직 골절 부위가 유합이 안 되었을 가능성,

또는 발등 뼈와 뼈 사이가 벌어져 있는 것을 모아서 금속판으로 고정을 해놨는데 아직 그 부위가 안정이 안 되었을 가능성 등이 있겠습니다.

발목이나 발은 무게가 실리는 부위이다 보니 상기 문제가 있다고 한다면, 체중 부하를 최대한 피해야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태는, 처음 다쳤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상태를 지켜봤고 수술까지 집도한, 현재 주치의가 가장 잘 알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답답한 마음이 드시더라도 주치의 의견에 따르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만약 정 답답하시다면, 또다른 방법은 지금까지 검사 자료를 복사하셔서 다른 정형외과에 가서 의견을 들어보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다양한 선생님의 의견을 들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빠른 쾌유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