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어깨 관절이 많이 아프신대 강서구 발산역 근처 갈만한 정형외과가 있나요?

요즘 어깨가 많이 아프신지 잠을 잘 못주무시네요
뒤척이는 경우도 많구요   제 생각에 오십견은 아닌거 같은데 영 불편해 하시네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정관 입니다.

어머니 어깨가 많이 불편하신거 같아서 속상하시겠습니다.

연세를 대충 감안해 보면 할머니이실 거 같고 보통 60대 중반~70대가 아닐까 싶습니다.

질문 내용에 오십견이 아닌거 같다고 하시는 거 보면 팔이 위아래로 충분히 올라간다고 생각됩니다.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오십견은 어깨 관절의 가동범위가 줄어들어서 굳어있는 형태를 말합니다.

질문 내용을 보면 잘 지내시다가 갑자기 팔을 못 올리는 상황이신거 같습니다.

이때 생각해볼수 있는 상태로는 첫번째 어깨 관절에 석회나 찌꺼기가 생기는 경우가 있고 이는 느닷없이 발생하는 통증으로 밤에 아픈 어깨가 바닥으로 눌리는 경우 아프다고 호소하시는 경우입니다.

두번째로는 어깨 힘줄 파열입니다. 회전근개 힘줄로 구성된 어깨는 사용하다보면 서서히 힘줄이 약해지고 결국 부분파열~ 완전 파열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시면 기본 엑스레이를 통해서 석회를 관찰할 수 있으며 초음파 검사를 통해서 힘줄의 파열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발산역 주변에는 많은 정형외과가 있습니다.

전문의를 확인하는 방법은 간판에 00정형외과를 보고 가시면 됩니다. [진료과목 정형외과 (x) ]

정확한 진단과 설명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상담 및 치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