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가 안쪽에 뭐가 생겼어요.

처음엔 양쪽 입가 쪽 살이 찝혀서 자국만 있었는데
한 쪽은 그대로 자국만 있는데 다른 한 쪽이 점 같이 까맣게 색깔이 변했어요.. 색소침착이 된건가요? 아님 입안 점막쪽에 점이 생길 수 있나요?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입안 점막중에도 점이 생길 수 잇는지를 물어보셨는데, 제 답은 생길수 있다... 입니다.

일단 지금 보이는 점들이 후천적으로 생긴 점이라면, 일반적인 점보다 좀 크기도 하고? -물론 사진상으로는 상대적인 크기라 잘은 모르겟습니다만, 비대칭성을 보이고, 색깔이 ㅈ다소 이질적이고 하여 검사가 필요한 점이라는 생각은 해 봅니다. 물론 여기에는 그래도 악성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는 뜻은 아닙니다. 사실 일반 점보다도 진하더라도 juctionla nevus (경계성모반- 여기서 경계성이라는 것은 양성과 악성의 경계라는 뜻이 아니라 표피와 진피의 경계에 있는 모반이라는 뜻입니다.) compound nevus (복합모반), intradermal nevus (진피내모반), dysplastic nevus (이형성모반)등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더 빈도가 높습니다.

물론 그 중에 빨리 자라거나, 비대칭성, 불규칙한 컬러, 등이 있으면, 악성을 의심해봐야 하므로, 피부확대경검사나, 더 확실하게는 조직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 개인피부과에서도 조직검사를 하는 곳은 생각보다 많으므로, 한번 주변의 피부과를 알아보시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피부암역시 그다지 전이율이나 사망율이 높지는 않지만, 악성 흑색종은 악성도가 높아 조기에 치료가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혹시나 외상을 입었다는 말씀도 있었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억하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과거에 없었는데, 입술을 찝힌 뒤에 갑자기 발생하게 되었다면, 출혈이 표피하에 맺힐 때에도 저런 현상은 일어날 수는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20-30일정도 두고 보시면, 각질층으로 올라오면서 가피가 탈라가되어 사라질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