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주변에 갈색 반점

귀 뒤와 옆을 포함한 주변부근에 갈색 반점 무리가 생겨있습니다. 심각한 피부 질환으로 의심할 수 있는 건가요..?
통증이나 간지러움은 없으며 햇빛이 자주 닿는 부위는 아닙니다. 운전하며 자주 노출되는 왼쪽에는 해당 반점이 없는데 오른쪽에만 있습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 상담의사 최광호 입니다.

귀 주변에 갈색 반점이 갑자기 생겨나신 경우 색소 질환을 의심해 보실 수 있는데 흔히 피부의 기미나 잡티들이 색소 질환으로 불리우는 질환으로서 피부색소침착은 이런 색소 질환의 깊이에 따라 깊은 색소침착인지 얕은 색소침착인지를 구분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가벼운 기미,잡티,주근깨(색소) 같은 것의 경우 미백레이저를 통해 시술을 진행해 보신다면 어느정도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색소 치료 시 색소 침착의 정도에 따라 적절한 레이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기에 먼저 해당 부분의 색소침착의 정도를 파악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색소질환 부분의 경우 피코웨이레이저, QX-max와 같은 레이저를 이용해 시술을 하신다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이 색소질환들의 치료를 해보실 수 있으며 색소 부분을 레이저로 효과적으로 파괴해서 원하시는 부분의 색소를 해결해 깨끗해지는 피부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색소질환은 여러 종류가 많기 때문에 색소 치료전에 미리 피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색소 질환의 여부를 파악해 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