긁으면 부어오르는데 왜그런걸까요? 이런상태가 된지 몇년 됐어요. 그리고...

긁으면 부어오르는데 왜그런걸까요?
이런상태가 된지 몇년 됐어요.
그리고 저 점은 작은 뾰루지 같은게 몇년동안 아주 조금씩 커지는것 같은데
그냥 흔한 점일까요?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사진상의 병변을 보아 팽진과 발적이 있어 피부묘기증이나 두드러기로 사료됩니다.

저렇게 보이는 것은 발적이라고 표현합니다.

부어있는 팽진 그 주변부의 발적, 그리고, 긁은 자국을 따라 생기는 발적선을 근거로 또한 올라오면 수십분간 지속되다가 다시 사라진다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증상이 나타난 시기는 몇 년되었다고 말씀하셨스빈다. 6주이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많아 만성두드러기의 범주에 속하게 됩니다. 원인은 특별한 원인도 없이 특발적으로 갑자기 생기는 경우도 적지 않게 있습니다. 흔히 하기 좋은 말로 면역 떨어지면, 그렇게 되느냐를 많이 물어보시는데, 면역 떨어진다는 것이 몸의 상태가 피로하고, 노곤함을 많이 느끼면 그렇게 되기도 합니다만, 진정한 사전적 의미의 면역은 오히려 쓸데없이 더 강해져서 두드러기라는 것이 생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런 경우에는 일단은 속에서부터 올라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국소도포제재보다는 경구제재를 드시거나, 근육주사를 맞아서 억제시키는 시도를 하게 되며 대부분인 경우에는 원인을 정확하게는 몰라도 1~2주만에 진압이 되고 나아지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만

물론 6주 이상의 증상지속시에는 만성 두드러기의 가능성은 높아지며 좀더 긴 시간동안 약물 복용을 하셔야 할 수도 잇습니다. 특히 피부묘기증의 경우에는 좀더 그러합니다.

말씀 들으신것과 같이 몇 년되었다고 하셨으니, 만성에 해당되는 두드러기로 사료되며 현재 나와 잇는 상태는 비교적 심한 상태로 보여서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너무 가렵거나, 힘드시면, 병원을 방문하시어 경구약을 투여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만성일 때에는 긴 시간동안 항히스타민제 등으로 알러지를 조절하시고, 서서히 약을 떼보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보기도 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