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흑색종일까요?

4,5년전에는 검은색은 아니였고 사마귀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제가 자꾸 이걸 뜯다보니 안에 피가 나고 고여서 굳으니 이게 검정색으로 변한것 같기도해요
저기 안에 차있는게 피 굳은거 인것같은데...
흑색종일수도 있나요?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일단 지금 모양새나 증상의 발현속도, 크기, 양상을 봤을 때, 전형적인 일반점이라고 완전히 단정짓기에는 다소 어려울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말씀은 그러니까 반드시 악성 점이다 라고 결론을 낼 수 있다는 게 아니라 일단 덮어두고 아무 문제 없으니 그냥 넘어가도 된다는 소견을 말씀드릴 상황은 아니라는 뜻 정도입니다.

물론 질문자님은 4~5년 전부터 생겼고, 정황상 비교적 크기는 자라는 듯 하다는 말씀이셨고, 빠르게 자라는지 등의 정보는 질문지에는 없습니다만, 크기가 다소 커져서 일단 조직검사는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물론 피부확대경을 많이 보는 병원에 가시면, 확대경만 보더라도 다소 짐작은 할수는 있고요.. 더 확실한 것은 조직검사입니다. 물론 사마귀가 맞았고, 사마귀가 커지는 과정에서 뜯어내거나 자극을 받아서 출혈이나 이런것들이 동반되면서 검어졌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물론 그럼에도 복합모반, 진피내모반, 지루각화증 등의 비악성 양성질환이 나올수도 있고, 혹여 악성일 때에는 악성흑색종 등을 진단받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흑색종 보다는 앞의 다소 양성적 모반의 진단을 받는 경우가 확률적으로는 훨씬 더 높으니 엄청나게 불안해 하지는 마시고, 한번정도 조직검사를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조직검사는 마취주사를 맞고, 병변부에 2mm 정도의 펀치로 살을 뜯어내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입니다.

질문에 고움이 되셨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