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에 이상한게 났어요

다리 안쪽 부분에 얼마전부터 약간 간지러운 느낌은 있었는데 이렇게 고름이 찼어요 왜 이럴까요? 하나 짰더니 더 따갑습니다



❤️💛💚최고의 답변💚💛❤️

모낭염 및 종기 등의 피부감염이 의심이 됩니다. 짜면 2차 감염이 진행할 수 있으니 짜지마시고 피부과 진료 보셔서 항생제 치료 등을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치료

항균제가 포함된 비누를 사용할 수 있고, 국소 항생제를 7~10일간 병변부에 바른다. 자꾸 재발하고 병변이 광범위한 경우,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 경구 항생제를 투여한다.

경과/합병증

1) 얕은 고름물집 모낭염

병변이 나은 후 흉터를 남기지 않는다. 모낭염이 심해져서 종기로 발전할 수 있다.

2) 깊은 고름물집 모낭염

병변부의 털이 빠지고 딱지와 위축성의 흉터를 남길 수 있다.

예방방법

당뇨가 있으면 혈당 조절을 잘하고, 비만한 경우에는 체중 조절을 하며, 위생 상태를 깨끗이 하도록 노력한다. 면도한 후 상처가 난 부위를 방치할 경우 세균이 침입하기 쉬우므로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손을 대지 않도록 한다. 코를 후비거나 콧속의 털을 뽑지 않도록 한다.

식이요법/생활가이드

당뇨, 비만, 불결한 위생 상태가 종기나 세균 감염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다. 만성적으로 코 주변에 모낭염이 재발하는 경우는 코를 후비는 습관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이를 고치도록 한다. 제대로 소독을 하지 않고 손으로 농포를 짜거나 터트리거나 불결한 손으로 병변을 자주 만지는 경우에는 세균 감염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삼가도록 한다.

알코올은 여러 종류의 피부 질환을 악화시키고 특히 염증을 심하게 하므로 주의한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