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지방 제거는 재발이 잦나요? (부산 50대초반/여 눈밑지방제거)

안녕하세요.

눈 밑이 불룩해져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데

하안검 성형, 눈밑지방재배치,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

이 3가지 시술 중에 어떤 시술을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재발 하는 것이 비슷한가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최윤덕입니다.

하안검성형술은 시술 후 5~10년 정도 사이에 많이 재발합니다.

보통 하안검은 애교살이 있는 하안검 부위를 절개 후 눈 밑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인데 이런 경우 재발 시 절개 흉터 밑으로 다시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전체적으로 부어 보이는 양상을 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최근 많은 분들이 찾는 눈밑지방 재배치는 5년을 넘기지 못하고 재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밑지방 재배치의 경우 보통 지방을 충분하게 제거하지 않고 안와를 아래쪽으로 박리하여 눈 밑 지방의 위치를 변형 시켜서 고정을 하는 시술로 애교살 밑에서부터 다시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게 되고 전체적으로 애교살과 경계가 없어지고 부어 보이는 형태가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결막을 통해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를 한 경우에는 하안검성형술과 마찬가지로 5~10년 사이에 재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지방 제거를 충분히 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으며, 좌우 비대칭이거나 눈 안쪽, 바깥쪽 일부분이 재발해 울퉁불퉁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재발 했을 경우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라는 질문을 할 수 있을텐데


하안검성형술 같은 경우 이미 눈 밑에 하안검의 애교살 부위를 절개 하기 때문에 그 부위를 다시 절개하고 재시술을 진행하여 수술 흉터가 더 심해질 수 있고 눈매 변형과 상처가 아물 때 유착이 심해져 안검외반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눈 안쪽 결막을 통해서 하는 시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 밑 지방 재배치나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의 경우 추가적인 재발을 막기 위해 눈 밑 지방을 충분히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거 후 눈 밑이 약간 꺼져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미세 자가지방이식을 통해 꺼진 부위를 다시 채우는 방법까지 고려해서 시술을 생각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남은 지방을 충분히 제거 하고

조직 손상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는

2가지 포인트를 잘 생각하셔서 시술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4jE5OhQg-1My7-52C9-ctLG-eCccF0xfDJ90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