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 데칼모마니 멍 (약혐;)

멍이 생긴지 반년도 넘었습니다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만일 천천히 검어진 것이 아니라 어느날 갑자기 어제까지는 괜찮았는데 갑자기 발톱이 검어졌다면, 예상 소견은 조갑하 출혈 증상입니다. 저런 경우에는 시간이 흐르면 발톱이 자라 올라오면서 속에 있던 딱지에서 유래된 검은 색 반점도 따라 올라가면서 없어지는 경과를 거치게 됩니다. 다만 이후에 발톱에 충격을 가하는 행동이나 스포츠를 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서 그렇다는 것이고, 그런 일을 반복하면, 새롭게 출혈이 일어나, 계속 그 부위에 병변이 정체되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

.

주로, 방향을 급격하게 바꾸는 스포츠나, 신발의 코 부분이 자꾸 닿고, 마찰을 받으면서 반복적인 외상을 입는 환경, 혹은 볼좁은 신발을 신고 오래 걷거나 한뒤에서 급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발톱을 깍았을 때, 피딱지 같은것들이 나오면, 확진할수는 있습니다. . 물론 질문자님의 오빠는 특히 부딕친 일이나 마찰 받은 일은 없다고 알고 있다고 하셨습니다만, 아마도 인지하지 못할 압박은 있었지 않았나 싶긴 합니다.

혹여나, 특별한 마찰이나 외상을 주지 않는데도 병변이 서서히 넓어지거나, 진해진다면, 조갑하에서 조직검사를 해 보는 것도 좋겟습니다. 있을 수 있는 나쁜 가능성은 악성흑색종입니다. 그러나, 보편적으로는 그런 빈도는 굉장히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