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붉은 점이랑 손톱에 검은줄

이게 뭘까요? 검은 줄은 최근에 생겼고 빨간 점은 예전부터 있던 거 같아요 점은 약간 입체적으로 튀어나와있어요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만일 천천히 검어진 것이 아니라 어느날 갑자기 어제까지는 괜찮았는데 갑자기 손톱이 검어졌다면, 예상 소견은 조갑하 출혈 증상입니다.

.

.

주로, 발톱의 경우라면 방향을 급격하게 바꾸는 스포츠나, 신발의 코 부분이 자꾸 닿고, 마찰을 받으면서 반복적인 외상을 입는 환경, 혹은 볼좁은 신발을 신고 오래 걷거나 한뒤에서 급작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손발톱을 깍았을 때, 피딱지 같은것들이 나오면, 확진할수는 있습니다. . 물론 질문자님은 특히 부딕친 일이나 마찰 받은 일은 기억하지 못하시긴 합니다만, 아마도 인지하지 못할 압박은 있었지 않았나 싶긴 합니다.

저런 경우에는 시간이 흐르면 발톱이 자라 올라오면서 속에 있던 딱지에서 유래된 검은 색 반점도 따라 올라가면서 없어지는 경과를 거치게 됩니다. 다만 이후에 발톱에 충격을 가하는 행동이나 스포츠를 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서 그렇다는 것이고, 그런 일을 반복하면, 새롭게 출혈이 일어나, 계속 그 부위에 병변이 정체되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혹여나, 특별한 마찰이나 외상을 주지 않는데도 병변이 서서히 넓어지거나, 진해진다면, 조갑하에서 조직검사를 해 보는 것도 좋겟습니다. 있을 수 있는 나쁜 가능성은 악성흑색종입니다. 그러나, 보편적으로는 그런 빈도는 굉장히 드물다고 보시면 됩니다.

빨간점은 크게 크지 않고, 거의 크기변화가 거의 없거나 조금만 커진다면, 혈관으로 구성된 점이거나, 혹성향을 보이면서 부풀어 오르는 화농성 육아종일 수 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레이저를 쏘는 동안 출혈이 다소 좀더 나온다던지 하면 거의 확진을 할 수는 있습니다. 많이 커지거나 급하게 커지면 조직검사도 해봐야 할 수도 있으니, 피부과를 방문하시면 될 듯 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