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각질 껍질 갈라지고 벗겨짐

어느날부터 윗 입술 한쪽이 거칠어지더니 이젠 아예 딱딱한 각질이 됐어요 ㅠㅠ 손으로도 잘 안 떼어지고 그냥 자연스럽게 건조하면 생기는 입술각질이 아니여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그냥 면역력이 떨어져서 잠깐 입술 상태가 안 좋아진 걸까요???? 뭐 때문에 이런건지 자세히 알려주세용



❤️💛💚최고의 답변💚💛❤️

질문 감사드립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사진상에 구순염이 의심됩니다. 구순염이라는 것은 입술의 피부가 약해져서 자꾸 뒤집어지는 현상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원래는 자잘한 각질이 일어나거나 잔잔한 물집등이 잡히는 경우가 많으나 님의 경우에는 다소 딱딱하고 거친 각질이 일어나 있다고 하셨는데요, 손으로 많이 뜯었거나, 자극을 자꾸 받았으면 저런 변화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주로 입술과 입술 주변부의 피부가 건조함을 이유로 민감해질 수가 있는데, 그런 상황에서 음식에 의하든, 화중픔으로 의하든, 혹은 세안이나 세안제에 의한 자극에 의해 피부가 뒤집어 지는 현상을 통칭하며 꼭 입술에 국한되기도 하고, 아니면 그 범위가 번져 나와 입술 주변부의 피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통 상기증상이 멎으려면,

짠 음식이나, 매운 음식이 입술에 닿지 않는 것이 좋고, 침을 자꾸 발라서 뻣뻣함을 해소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섭취한 뒤에 입을 닦으실때, 꼭꼭 눌어 닦으시고 문질러 닦지 않는 게 좋으며, 몸의 컨디션이 너무 피곤하지 않는 것이 좋고, 하품이나 입을 크게 벌리는 행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립밤등의 입술 보습을 위한 제제를 계속 도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순염이 상당히 예민할 때는 제가 말씀드린 주의점을 단 하나만 지켜지지 않더라도 오래간 증상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사실 구순염은 진단이 잘못되거나, 약물 처방이 잘못 되어서 안 낫는다기보다는 환자분이 관리를 잘못 하셔서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어 대응하시면 좋겠습니다.

너무 심할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약물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수월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