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붉은? 거뭇한 반점??

목에는 지난주 목요일 저녁에 갑자기 생겨있던데..
두개가 붉게 생겨서 아래에 난거는 물집처럼 조금 부풀어 올랐길래 바늘로 살짝 찔러서 물빼고 듀오덤 붙여뒀다가 주말에 떼보니 거뭇하게. 꼭 화상입었다가 피부 새로 올라오기전?처럼 거뭇하게 변해서는 두개중에 밑에 난거는 살짝 벗겨지더라고요.
생긴 날 가려웠고 그래서 발견했고요.

어젯밤에 왼쪽 무릎뒤가 가려워서 모기 물렸나보다 하고 긁다가 계속 가려워서 버물리같은것도 없고 코디케어라는 스테로이드 로션 바르고 가려워서 긁고싶은거 참고서 오늘 퇴근하고나서 보니까 이건 또 다른 형태의 붉은색으로 변해있더라고요.

지난 목욜날 목에 이유 모를 2개의 것이 생기고 난뒤 혹시나 집먼지 진드기같은건가 싶어서 진드기 스프레이 뿌려줬고 어젯밤에도 한번 더 뿌려주고 돌돌이 테이프도 여러번 했는데 대체 뭘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사진상으로는 제한된 정보라 정확하게 진단하긴 어렵지만 수포 등이 올라왔다면 물사마귀 등을 감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가렵다면 습진이나 한포진 등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혹은 부풀어오른 듯 부어오르고 가려움을 동반한다면 두드러기와 같은 병변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바늘로 자가로 제거하거나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감염 등의 우려가 있습니다.

다행히 많이 심하지 않다면 즉 진물이나 열을 동반하거나 압통이 심하지 않다면 항히스타민제 등의 치료에 반응이 좋은 경우가 많고 경미한 경우 저절로 좋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홍반 역시 시간이 지나면서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정확하게 원인을 알아내기 힘든 경우가 많고 사마귀나 두드러기가 가장 흔합니다.

사마귀라면 아마도 제거가 필요할 것이고 두드러기와 같은 경우들은 대부분 항히스타민제 등의 알러지반응을 억제하는 약을 드시면서 지켜보시면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세가 지속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보시기를 권합니다.

자극을 주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자극을 가능한 피하시고 가려워서 긁으면 더 심해지므로 증세가 심하면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