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재활치료 가능할까요?

80세 어머님이 뇌경색으로 일반 종합병원에 입원했으나 혈소판 수치가 너무 낮아 뇌경색 치료는 받지 못한 채 폐렴으로 2주 입원 후 대학병원으로 전원했습니다.
대학병원에 입원해 10주간 혈소판 치료만 받았습니다.
이후 대학병원에서 재활요양병원으로 전원 후 현재 3개월 2주 정도 입원 중입니다.

간단하개 현재 어머님 상황을 얘기하며
1. 초기 12,000정도로 떨어졌던 혈소판수치는 혈소판 수혈 및 스테로이드 처방으로 대학병원 퇴원 당시 50,000정도로 상승. 현재는 스테로이드제 약만 처방. 혈소판 수치 80,000 이상 나옴.
2. 뇌경색 발병 후 3개월간 혈소판 수치가 낮아 뇌경색 치료는 못함. 혈소판 감소성 저반증 진단받음.
3. 현재 대학병원에서 재활요양병원으로 전원 후 재활하고 있으며 우측 팔. 다리 편마비라 진단받았으나 전혀 움직이지못하고 누워만 계시며 뇌경색 외 치매 진단도 받음. 오른손만 조금 움직일 수 있음.
4. 현재 입으로 음식물 섭취를 못해 코줄로 유동식을 섭취 중.

- 뇌경색 발병 후 6개월이 지났습니다. 현재 재활한지 3개월 조금 지났는데 병원에서는 최소 6개월 재활해야 한다는 데, 6개월하면 차도가 있을까요? 재활이란게 하루이틀 걸리는 것이 아니고 장기간 봐야 하는 데. 지금 어머니 상태에서 재활이 가능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영준 입니다.

질문 감사합니다. 답답한 마음은 이해가 가지만 현재 환자가 급성기 치료를 위해 입원 치료 중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 환자의 상태를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고, 더불어서 이를 바탕으로 가장 적절한 치료를 해 주실 분들이 바로 곁에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환자의 상태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자료를 바탕으로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 가장 정확한 답을 해 주실 분들도 그 분들입니다. 환자의 상황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 다른 제 3의 의사에게서 잘 모르는 이야기를 듣고 오해가 생길 수가 있으니 지금은 최선을 다해서 잘 치료 받으시고, 의료진과 가능한 더 자주 상담하고 현재의 진행 상황에 대해서 설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