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검사 피,초음파

제가 요즘 잠을 충분히 자도 피로가 너무 심하고(특히 눈의 피로감이 너무 심해요) 소화고 안 되고 숙취도 예전에 비해 너무 심해진거 같아 간이 안 좋아진건지 의심이 되어서요
피검사를 통해 간 수치를 확인했는데 모두 정상이 나왔어요ㅜㅜ 그런데 알아보니 간검사는 피,초음파?로 두가지 검사를 해야 정확히 알 수 있다고 해서요
피검사로 간수치가 정상이 나와도 초음파에서 이상이 나올 수 있는 건가요? 초음파 검사를 해보는 게 좋을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인터엠디(InterMD) x 건강상담 의사 김무웅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피곤함이 지속되어서 걱정이시군요

자도 자도 피곤함을 느낄 때는 혈액검사를 우선적으로 해봅니다.

간기능, 갑사선기능, 콩팥기능, 당뇨병/ 전해질 등의 검사 및 이상이 없으면 가끔은 호르몬검사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간기능수치가 이상이 없더라도 간의 혹은 있을 수 있습니다. 서로 보려고 하는 것이 다른 검사이니 간에 대해서 궁금하시면 영상의학검사(초음파 혹은 CT 검사)를 받아보면 좋겠습니다.

** 저녁은 이제 약간 서늘함이 느껴지고 매미 울음은 어느새 사라지고 귀뚜라미 울음이 조금씩 들려오네요. 정말 어느새 가을이 바로 앞에 다가왔습니다. 환절기 감기 주의하시고, 적절한 수분 섭취하면서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8 월 31일부터 코로나가 곧 4급 전염병으로 변경되었습니다만 코로나 환자는 지속해서 많으며 곧 독감도 다시 유행 시작합니다. 아직은 마스크 다시 꼭 착용을 권유해 드리며 항상 손 씻기를 생활화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손 씻기/마스크 잘 챙기시면 좋겠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