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간단하게도 가능한지요 (구일 40대중반/여 하지정맥류치료방법)

하지정맥류 의심하고 있어서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 알아보고 있는데 제가 시간 여유가 많진 않아서 간단하게 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런 방법이 있다는 전제로 하는거지만... 혹시 있나 해서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상담의사 임재웅입니다.


하지정맥류 증상을 의심하시고 계시고,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고 계시는군요.


일반적으로 흉부외과를 찾게 되면 육안으로 먼저 파악 후, 혈관 초음파 검사를 하여 혈액의 역류가 기준치 이상이면 하지정맥류로 진단하게 됩니다.


진단을 받은 후 현재 수술을 할 수 없거나 증상이 경미하다면 하지정맥류 증상을 완화시키고 진행 속도를 늦추기 위한 보조적인 치료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정맥순환개선제를 복용하거나 의료용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는 보존요법으로 처방 받으실 수도 있는 것입니다.


경구용 약물 치료인 정맥순환개선제는 순환 관련 증상은 있으나 혈관이 보이지 않고 초음파 검사 상 이상이 없는 경우 처방합니다.


일시적으로 완화될 수는 있어도 완전한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의료용 압박 스타킹은 일반적인 스타킹, 레깅스와 다르게 병원에서 처방하는 의료용품입니다.


발목, 종아리, 허벅지 등 부위별로 각기 다른 압력을 가하여 압력 차이로 다리 밑에 쏠리는 피가 심장으로 원활하게 올라갈 수 있도록 만들며 혈액순환을 촉진합니다.


하지정맥류 예방 차원에서 착용이 가능하며, 이미 진행되고 있는 경우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비수술적, 수술적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베나실, 클라리베인 시술은 생체접착물질을 이용하여 역류 혈관을 차단하는 방법이며 고주파, 레이저 시술은 일정한 열을 가하여 역류 혈관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절개 수술의 경우는 발거술과 정맥류 제거술이 있습니다.


발거술은 혈관의 직경이 너무 크거나 혈전 동반 등이 있는 경우 문제가 있는 복재 정맥을 절개하여 근본 제거하는 방법이며, 정맥류 제거술은 역류 혈관이 국소적인 범위인 경우, 최소절개하여 정맥류 혈관을 뽑아내는 치료입니다.


이 외에 혈관경화요법이 있습니다.


모세혈관확장증, 직경 4mm이하의 혈관인 경우 경화제를 주사로 주입하여 혈관을 접착하여 차단하는 방법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지정맥류 치료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나, 어느 한 가지가 가장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환자의 상태에 따라 가장 좋은 치료법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현재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증상의 경중, 시술 후 흉터유무, 신경손상 가능성, 발병 위치 등 모든 면을 고려하여 알맞은 치료를 하는 흉부외과를 선택하시어 걱정을 덜어 내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출처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45y8zWJV-5KKz-4hF2-a1hS-C2qQmmlpOOB7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